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06106

당신은 기분 좋은 사람 (영상글 첨부) ♥ 당신은 기분 좋은 사람 ♥ 당신을 만나면 왜 이리 기분이 좋을까요? 당신은 늘 미소를 잃지 않기 때문입니다. 언제 만나도 늘 웃는 얼굴은 부드럽고 정감을 느끼게 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언제나 기분이 좋게 합니다. 당신과 말을 하면 왜 이리 기분이 좋을까요? 당신의 말은 참으로 알아듣기가 쉽습니다. 어설픈 외래어나 어려운 말보다는 우리들이 늘상 쓰는 말 중에서 쉽고 고운 말들로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생각하면 왜 이리 기분이 좋을까요? 당신은 언제나 남을 먼저 배려하기 때문입니다. 건널목을 건널 때도 남보다 조금 뒤에서 걸음이 느린 할머니 손을 잡고 함께 걸어오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당신을 아는 것이 왜 이리 기분이 좋을까요? 당신은 우리에게 소중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믿고 함께 사는.. 2022. 6. 29.
한결같은 사랑으로 지켜드리겠습니다/김현수(영상글 첨부) ♥한결같은 사랑으로 지켜드리겠습니다/김현수♥ 사람이 살면서 어디 좋은 일만 있겠습니까 그렇다고 또 나쁜 일만 있겠습니까 당신에게 좋은 일이 있을 때는 함께 기뻐해 주고 축하해 주며 칭찬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단비가 대지를 촉촉이적시듯 비쁘고 힘든 삶의 무게에 짓눌리지 않게 사랑비가 되어예쁘게 예쁘게 마음을 적셔주고 아름드리 큰 나무가 되어 잠시라도 쉬어 갈 수 있는 마음의 쉼터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살아 온 수 많은 세월에 어려움은 끄덕없이 이겨 낼 수 있겠지만 그래도 가슴 한구석 허전한 마음이 일렁일 때는 허전하고 외로운 그 가슴 한 구석을 넓은 바다처럼 깊이깊이 헤아려 사랑스런 말로 가득 채워 드리겠습니다 한해 한해 지나면서 깊어져만 가는 주름을 바라 보며 세월의 흐름에 한숨을 내쉬는 당신에게 하늘처럼 .. 2022. 6. 29.
삶의 조각 맞추기 / 예반 (영상글 첨부) ♥ 삶의 조각 맞추기 / 예반 ♥ 삶은 커다란 조각 그림 맞추기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작은 조각 그림 하나하나마다 각기 제게 맞는 자리가 정해져 있듯이 모든 사람들에게도 모두 제자리가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그 어디엔가 속하고 싶은 갈망 때문에 눈에 띄는 대로 아무 곳에나 자리를 잡고는 그 자리에 자신을 맞추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그러다 보니 그들의 삶은 서로 이가 맞지 않는 조각으로 가득 차게 되어 결국 참된 삶의 모습에는 영원히 다다르지 못하고 맙니다. (3) 삶의 조각 맞추기 - 예반 - YouTube 2022. 6. 29.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22.06.29.수)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로마제국 말기 철학자이자 사상가인 성 아우구스티누스는 말했습니다. "인간은 높은 산과 바다의 거대한 파도와 굽이치는 강물과 광활한 태양과 무수히 반짝이는 별들을 보고 경탄하면서 정작 가장 경탄해야 할 자기 자신의 존재에 대해서는 경탄하지 않는다." 이 말은 산, 바다, 태양, 별들 세상 그 어느 것보다도 바로 우리가 가장 귀한 걸작품이라는 말입니다. '당신의 외모를 바꿀 수 있다면 바꾸겠는가?' 어느 여론조사 기관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상당수의 남성과 여성들이 바꿀 수 있다면 자신의 외모를 바꾸겠다고 대답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외모를 포함하여 자신의 존재나 인생에 만족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당신과 똑같은 얼굴, 똑같은 생각, 똑같은 행동을 할 .. 2022. 6. 29.
그 때의 나 (보낸날짜 : 22.06.29.수) 그 때의 나 어제로 돌아가는 건 아무 소용 없어. 그때의 나는 다른 사람이니까. - 루이스 캐럴의《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중에서 - * 어제로 돌아가는 것은 소용없는 일입니다. 그래도 때때로 어제로 돌아가봐야 합니다. '그 때의 나'가 그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 때의 나'가 그곳에 없었다면 '오늘의 나'도 없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022. 6. 29.
인생이 암담 할 때 (영상글 첨부) ♥ 인생이 암담 할 때 ♥ 인생의 긴 여정에서 늘 행복하기만 한 삶은 없다 쉼 없이 늘 뛰어다녀야 하는 것이 우리의 인생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길을 잃어 버리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살바보면 때때로 앞날이 암담할 때도 있고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만큼 절망적일 때도 있습니다 고난을 이겨낸디는 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마음속 깊은 곳 어디에라도 희망이 있기만 하다면 빛은 비치ㅣ게 마련입니다 매일매일 자신에게 희망을 불어 넣으세요 생각을 바꾸면 인생도 바꿀수 있습니다 용기와 평온한 마음은 당신으로 하여금 투병중에서도 경치를 감상하게 만들고 가난 속에서도 노래를 부르게 만듭니다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 당신의 인생이 즐거움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중에서-- (1) 좋은글 ~인생이 암담할? 때..... 2022. 6.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