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미디어 쇼킹 뉴스

[스크랩] 자식찾아 서울로 오시는 부모님들

by joolychoi 2006. 10. 6.

 

 

추석 연휴가 시작 되었습니다. 지금쯤 고향에 가기위해 준비를 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이미 고향집에 내려가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실테지요.^^

 

이와 반대로 그제와 어제 고속터미널에서는 이젠 명절의 한 풍속으로 자리잡은 역귀성 행렬이 줄을 이었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자식들과 손주들을 위해 고향의 정을 듬뿍 담아 양손과 가방에 보따리를 들고 서울로 올라 오시는 우리의 부모님들을 스케치 해 봤습니다.

 

 

두손을 꼭 잡고 자식들과 손주를 보시러 역귀성 하신 노부부. 자식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에 고단함도 잊은채 올라오신 모습이 정겹게 느껴집니다.

 

 

 

종이박스와 보따리에 한 가득 고향의 정을 담아 가지고 오신 부모님들. 자식들을 만나러 가는 그 발걸음이 그 어느때보다 가벼워 보입니다.

 

 

 

아직 도착하지 않는 자식들과 손주들을 기다리는 모습. 만남의 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는데... 자식들에게 줄 저 많은 추석 보따리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맞으시겠죠!!. 자식을 기다리는 모습이 이채롭습니다.

 

 

 

우리 손주 많이 컸구나!! 할머니가 가져온 짐을 머리에 얹고 가는 모습. 어린 손주는 아직 할머니의 마음을 모르는지 유모차를 끌고 가는 동안 엄마를 부릅니다.^^

 

 

 

부모님 왜 이렇게 많이 가지고 오셨어요? 마중나온 자식들과 함께 선물 보따리를 들고 집으로 향하지만 선물 보따리가 무거워서인지 중간에 쉬었다 다시 집으로 향합니다. 더 많이 주고 싶은 마음 우리 부모님들의 마음이지요.

 

 

힘든 발걸음으로 서울에 오신 한 할머니. 딸아 좀 쉬어 가자꾸나~

 

 

 

 

 

자식집으로 향하는 부모님들. 짐은 무겁고 상경길은 고단했지만 추석을 맞아 한자리에 모일 가족들 생각에 집으로 향하는 발걸음은 가벼워만 보입니다.

 

귀성길에 파김치가 될 자식들과 손주들이 안스러워 서울행 버스를 타는 부모님들. 몇 십년이 지나도 식지 않을 자식에 대한 부모님의 내리사랑의 깊이가 어느정도인지 느낄 수 있을꺼 같습니다.

 

또한,올 추석에도 보름달을 보시면서 자식들을 위해 소원을 빌겠지요.저도 소원을 빌 생각입니다. 자식들을 위해 서울로 역귀성 하신 모든 부모님들의 가정에 영원히 행복해지는 날이 빨리 앞당겨져 자식걱정없이 편안한 노후생활을 할수 있기를 말입니다.

자식집에 가셔서 자식들에게 큰 힘이 되어 주시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가족과 소중함을 되새기는 넉넉한 시간들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다 조심히 내려 가시길 바랍니다.

 

자식에 대한 부모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저 또한 사랑합니다.

출처 : 돌아보고내다보며
글쓴이 : 몽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