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참고자료 방(고객센터문의 )

Daum블로그장애에 대한 질의답변내용(url로 동영상 넣기)

by joolychoi 2020. 6. 14.

 

Daum블로그장애에 대한 질의답변내용

 

 

Q.질문 동영상 첨부에 대한 질의 (url로 동영상 넣기) [2020.6.12.]

블로그 주소 : http://blog.daum.net/cbj8944

보낸사람Daum고객센터 보낸날짜 : 20.06.12 16:07

 

본문에 카카오TV나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넣을 때,

동영상의 페이지 주소(url)을 입력하고 엔터만 누르시면 자동 첨부됩니다.

동영상을 직접 첨부하려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카카오게정으로 로그인 한 후 본문에 카카오 TV.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동영상의 페이지 주소(url)를 붙혀넣고 엔터를 누르면 원활하게

자동삽입 되었는데 6.11.(어제) 부터는 페이지 주소(url)를 붙혀넣고 엔터를

누르면“불러오는 중입니다”라는 멧세지만 뜨고 삽입되지 않습니다.

2017..2018년도 생성된 동영상은 오래된 동영상때문이라 생각했는데,

{엔터를 누르면 "주소찾을수없음 "메세제 뜸니다)

2020년 (그간)생성된 동영상도 주소 붙혀넣고 엔터를 눌러도

“불러오는 중입니다”멧세지만 나오고 삽입되지 않습니다.

무엇원인인지 점검해 알려 주셨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도 이 내용은 없습니다

바쁘신데 송구합니다.

 

@ 삼성컴퓨터

Windows 10. ahepfzhem: Dm301s3B-c23S

모델명 : 퍼스널 컴퓨터 DM301S3B

tjfclfos : RAN6.00HB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입니다.

고객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보낸사람Daum고객센터 보낸날짜 : 20.06.12 18:41

 

A.고객님의 불편한 점을 바로 도와 드리고 싶지만

안타깝게도 보내주신 내용만으로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좀 더 정확한 확인을 위해 필요한 아래의 사항들을

☞ Daum 블로그 문의하기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확한 문의 처리를 위해 이미 접수해 주신 정보도 다시 한번 양식에

맞춰 기재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자세한 증상 확인을 위해 필요한 정보

1.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 글 주소(URL)

2. 등록 원하시는 유튜브 링크 주소(URL)

3. 어떤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자세한 설명

4. 오류화면 캡처

5. 사용하시는 PC의 운영체제(예: 윈도 7, 윈도 10 등)

6.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버전(예: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등)

 

▶ 오류 화면 캡처 방법 안내

1. 문제가 발생한 화면 띄우기

2. [F12] 버튼 옆 [Print Screen SysRq] 버튼 누르기

3. [시작]-[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그림판] 실행

4. [편집]-[붙여넣기] 선택 (또는 단축키 Ctrl+V)

5.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서비스 이용에 바로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 Daum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문의/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고객센터 질의 후 (20.6.12.16:07)답변(20.06.12 18:41)을 받고 추가 자료 작성

재 질의 코자 했으나 20.6/13일 자에 재 질의 직전 url로 동영상 넣기 실시해 본 결과

질의전과 같이 정상적으로 카카오tv나 유튜브의 동영상 주소를 삽입하여 엔터를 누르면

본문에 정상적으로 삽입되여 재질의를 포기하였습니다

본인이 추정컨대 일시적인 개편 후의 여러장애중 일부 장애현상이 아니였나 생각되며

복구되여 정상적으로 삽입할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