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가장아름다운 우리말.자녀성공 비결

부족함을 통해 배운 것

by joolychoi 2013. 3. 11.

 

 

 

 

 
 
 

  부족함을 통해 배운 것  
 

말썽꾸러기 아들을 둔 미숙 씨는

학교로 나오라는 담임선생님의 호출을 받았다.

“공부를 못하면 얌전하기라도 해야지.

 

당신 아들 때문에 마음 놓고

애를 학교에 보낼 수가 없어요!”

오늘은 또 누구에게 머리를 조아려야 할지

생각만 해도 가슴이 답답해졌다.

 

교무실에 들어서자 한구석에서

벌을 서고 있는 아들과 반 친구가 눈에 들어왔다.

그 옆에 상대방 아이 어머니로 보이는 사람도 눈에 띄었다.

고개를 잔뜩 조아리며 천천히 다가섰는데 갑자기

상대방 아이 어머니가 미숙 씨 손을 덥석 잡았다

.

그러더니 아이들은 싸우면서 크는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며 웃어 보였다.

지금까지 한 번도 들어 본 적 없는 따뜻한 위로였다.

 

“어떻게 우리 아이의 잘못을 꾸짖지 않고

제 심정까지 헤아려 주시나요.”

그러자 상대방 어머니는 이렇게 말했다.

 

“다 우리 아이 덕분이에요.

제겐 아이가 더할 나위 없는 스승이랍니다.

제 아이가 공부를 정말 잘했다면

전 공부 못하는 다른 아이들을 싫어했을 거예요.

 

제 아이가 장난도 치지 않고 얌전했다면

말썽 피우는 아이들을 한심하게 여겼을 테죠.

하지만 우리 아이도 한없이 부족하기에 제겐

세상 그 어떤 아이도 사랑스럽게 보인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가 말썽을 피워도

고마운 마음이 들어요. 제겐 편견 없이

세상을 살아가는 법을 가르쳐 주니까요.”

 

미숙 씨는 순간 눈물이 솟았다.

그리고 자신 곁에 서 있는 아들의 빛나는

가치를 비로소 발견하게 되었다.

 

--0<‘행복한 동행’>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