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1/11/095

향기로운 사람으로 살게 하소서./이해인(영상시 첨부) ♥ 향기로운 사람으로 살게 하소서./이해인♥ 좋은 말과 행동으로 본보기가 되는 사람 냄새가 나는 향기를 지니게 하소서. 타인에게 마음의 짐이 되는 말로 상처를 주지 않게 하소서. 상처를 받았다기 보다 상처를 주지는 않았나 먼저 생각하게 하소서. 늘 변함없는 사람으로 살게 하소서. 살아가며 고통이 따르지만 변함없는 마음으로 한결같은 사람으로 믿음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게 하시고 마음에 욕심을 품으며 살게 하지마시고 비워두는 마음 문을 활짝 열게 하시고 남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게 하소서. 무슨 일이든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아픔이 따르는 삶이라도 그 안에 좋은 것만 생각하게 하시고 건강 주시어 나보다 남을 돌볼 수 있는 능력을 주소서. 많은 사람을 사랑하며 .. 2021. 11. 9.
그대에게 띄우는 편지 (영상글 첨부) ♥ 그대에게 띄우는 편지 ♥ (입동(立冬)의 아침에,) 국화 향기와 단풍의 아름다움이 화려했던 가을이 이제 서서히 물러가고 겨울 문턱에 들어서는 입동이 우리곁을 맴도네요. 아쉬웠던 지난 가을날의 추억도 많이 있었지만 쓸쓸히 가을이를 맞고 외롭게 지내온 님도 있었나 보네요. 국화 향기 날리고 단풍잎이 물들때는 너, 나 할 것없이 화려함에 도취되어 기뻐하며 즐겼는데 낙엽되어 떨어져 갈때는 아쉬움에 눈물을 흘리며 안타까워 했네요. 이제 한 시간속에 숨어버린 아름다운 것들과 슬펐던 것들이 떠난 빈 자리엔 고독이 자리하고 나에게 고애를 요구하네요. 이제 입동을 통해서 겨울의 매서움을 알리며 또 하나의 백설의 아름다움을 드리우기 위해 하얀 서리꽃이 피어나 겠지요. 입동의 시작과 기나긴 겨울을 생각하면서~!!! --.. 2021. 11. 9.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긴다.(21.11.09 .화)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긴다 유명한 이솝우화의 '해와 바람' 이야기입니다. 하늘에는 해와 바람이 살고 있었는데 온화한 해와 달리 바람은 샘이 많고 거만했습니다. 어느 날 바람은 해에게 해보다 자신의 힘이 훨씬 세다며 자랑했습니다. 마침 한 남자가 따뜻한 외투를 입고 길을 걸어가고 있었고 이를 본 바람은 하나의 내기를 제안합니다. "저 남자의 옷을 누가 먼저 벗기는지 내기할래?" 그리고 바람은 지나가는 남자 쪽으로 세차게 바람을 불었습니다. 그러자 남자는 추위에 떨며 옷깃을 여미었고 이에 바람은 더 세차고 힘껏 불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남자는 외투를 더욱 꽁꽁 여몄고 돌풍과 소용돌이를 동반해서 바람을 불어도 남자의 외투는 벗겨지지 않았습니다. 지친 바람을 뒤로하고 해가 자신의 차례라며 따뜻한 햇볕을.. 2021. 11. 9.
마음의 영점 맞추기(제2942호 | 2021.11.09 .화) 마음의 영점 맞추기 우리는 저울에 물건을 올려놓고 무게를 달아 그 물건의 가치를 파악하곤 합니다. 무게가 정확하려면 저울의 영점이 잘 맞춰져 있어야 합니다. 우리들 마음속에도 각자의 저울이 하나씩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저울은 아무것도 올려놓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미 자신만의 무게가 실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자가 가진 관념들, 기억들, 해소되지 못한 감정이나 상처들… 처음에는 영점이 잘 맞춰져 있었을 텐데 언젠가부터 자신이 지고 다니는 무게 때문에 사물을, 사람을, 상황을 명확하고 편견 없이 바라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오해가 발생하고 다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계산기를 사용할 때, 한 계산을 마치고 다른 계산을 하려면 0에서 시작하듯 평소에 의식적으로 마음의 영점을 조율하는 노력이 필요합.. 2021. 11. 9.
중년의 인생 제2막 준비 (보낸날짜 : 21.11.09 .화) 중년의 인생 제2막 준비 중년에 새롭게 2막을 시작한다는 말이 꽤 멋있게 들리겠지만 속단하기는 이르다. 현실에서는 40대까지 깊게 파 온 고랑을 빠져나오는 것만큼 어려운 일은 없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건 무엇인가?" "누가 나를 원하는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고 재출발에 실패했을 경우 대비책은 무엇인가?" 재출발을 고려하는 사람에게는 수많은 질문이 매섭게 날아든다. 그들에겐 진로를 안전하게 바꿀 수 있게 가드레일이 필요하다. - 조너선 라우시의《인생은 왜 50부터 반등하는가》중에서 - * 중년에 이르면 누구나 인생 2막을 고려하게 됩니다. 쉽지 않은 길, 가보지 않은 길이지만 어차피 가야 할 재출발의 길입니다. 후반전에 성공한 사람이 진짜 성.. 2021. 11.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