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김현수의 마음의 글

살아있는 삶의 얼굴 미소/법정스님/김옥림(영상글 첨부)

by joolychoi 2022. 12. 8.

 

♥살아있는 삶의 얼굴 미소/법정스님/김옥림♥

 

미소를 잃은 얼굴은

살아 있는 삶의 얼굴이 아니다

 

미소짓는 얼굴은 친근감을 주고

온화한 느낌을 갖게 한다

 

그래서일까

미소를 잘 짓는 사람은 거부감이 없고

그와 가까이 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미소를 잘 짓고 상대를 잘 웃게하는 사람은

인간 관계가 좋고 생대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

 

애이브러햄 링컨은

미소의 중요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를 좋아하거나

존경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을

나는 전혀 가늠 할 수가 없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고

애정을 가지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은

모두가 나를 웃게 만든다는 것이다

 

나에게 밤낮으로

무서운 긴장이 생겼기 때문에

내가 웃지 안았다면

나는 이미 죽은지가 오래되었을 것이다

 

링컨의 말을 보면

미소가 인간관계를 좋게 한다는 것과

건강을 좋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미소 짓는 얼굴엔

따뜻한 에네지가 느껴진다

 

살아있음이 따뜻한

생동감 넘치는 생명력이

미소 속에 가득 넘처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소 짓지 않는 얼굴은

차갑게 느껴지고

가까이 다가가기가 꺼려진다

 

미소를 잃은 얼굴엔 생동감이 없다

마치 생명없는 인형처럼 느껴진다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싶다면

미소를 지어라

 

미소 짓는 얼굴은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살아있는 얼굴이고

생명력이 넘치는 얼굴이다

 

미소의 가치는 돈으로 살 수 없고

보석으로도 대신할 수 없다

 

미소 띤 얼굴이야 말로

누구나 좋아하는

살아있는 얼굴이자 기쁨이 얼굴이다

 

--김현수의<마음의 글> 중에서--

[ 좋은 글 ] (349) 살아있는 삶의 얼굴 미소 /법정스님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