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김현수의 마음의 글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김현수 (영상글 첨부)

by joolychoi 2022. 2. 25.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김현수♥

 

아름다운 자연을

아름다운 음악을

아름다운 노을을

아름다운 사람을 보면 감동할 줄 알고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감미롭고도 정겨운 마음이

한결 같이 가슴속으로 파고드는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슬픔에 울고 있는 사람을 보면

슬퍼할 줄 알고

아픔에 신음하는 사람을 보면

아파할 줄 아는

 

사람의 본성에서 우러나오는

측은지심을 가지고

사람의 불행을 불쌍하게 여기는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말 한마디 한마디가

고운 향기를 뿜어 내듯

아름다우면서 인성이 고와

몸짓 하나하나가 향기롭고

 

곤란한 말도 웃으며 꺼낼 줄 아는

서글서글한 성품의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살다 보면 화나는 일도 있지만

화났다는 핑계로 다시는 안 볼 사람처럼

막말을 서슴없이 내뱉어 상처 주는 사람이 아닌

 

상대방 입장도 헤아려

인격적으로 상대방을 존중할 줄 아는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잿빛 하늘에서

순간적으로 쏟아지는 소나기처럼

내 생각과 다르다고 말을 함부로 해서

가슴에 파문을 일으키는 사람보다는

 

영롱항 아침 이슬처럼 맑은 말로

용기와 희망과 칭찬을 은은하게 풍기는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수많은 좋은 장점을 두고도

굳이 결점만을 찾아내 상처를 후벼 파내야만

직성이 풀리는 사람보다는

 

만나서 대화하고 뒤돌어서면

따뜻한 사랑의 말이 가슴에 가득 찬 것 같은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붉은 노을이

온 세상을 찬연하게 비출 때

인연의 소중함과 귀함을 생각하면서

 

고요한 미소 속에

언제나 평화로운 웃음을 짓는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김현수의<마음의 글> 중에서--

[ 좋은 글 감상 ] ( 133 ) -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김현수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