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농암(籠巖)최낙인 시인방(1.2 시집)

눈길 기차 여행/詩 籠巖 최낙인

by joolychoi 2021. 1. 28.




 

눈길 기차 여행/詩 籠巖 최낙인


기차는 쉼 없이 앞으로 달리는데

마음은 자꾸만 뒤쪽으로 달려간다

강물 위엔 인고의 세월이 흘러들고

철길 위엔 굴곡진 내 인생이 스러지고 있었다

 

창밖엔 간간히 눈보라가 휘날리는데

세월도 인생도 한갓 열사의 신기루인양

나는 살며시 떠오르는 듯 내려앉는 듯

멎어든 시공 속에 몽환을 그려내고 있었다

 

정작 갈 목적지도 없이 튀어 오른 차창엔

눈 덮인 겨울 산야가 향수처럼 다가오는데

나는 얼기설기 흙담을 뛰어넘은 한 탈출자인가

내 작은 공간에 따스한 고독이 흐르고 있었다

 

그 고독은 튓마루에 내린 햇살 같은 자유였다

그 자유는 내 참 모습을 찾아가는 비움의 길이요

내 둘러친 우리를 벗어나 비싱하는 날개 짓이라

눈길 기차여행은 그렇게도 아름다운 일탈이었다

 

--최낙인 제2시집

<"하늘꽃"제3부 探香의 旅路>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