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중국여행 및 문화

중국 계림 절경

by joolychoi 2009. 2. 17.


         

계림(桂林)은 계수나무가 숲을 이룰정도로
많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리높지않은 봉우리들이 10만개이상 넓게 분포되어 있는
아름다운 광경은
계림산수갑천하 (林山水甲天下)
-계림의 산수는 천하에서 제일이다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멋지고 기이하다. 

   

** 계림의 離江 **

 

 
 
 

 

 

  

 

 

 "계수나무가 숲을 이루는 아름다운 도시"라는 말과 같이 계림의 산수는 천하제일로 꼽기에 손 색이 없다. 계림에서 양수까지의 83Km에 펼쳐지는 리강을 선상유람하면서 산수화를 감상하는 듯한 카르스트지형 특유의 25,000개의 기형적인 봉우리의 절경을 볼수 있다.

면적은 4,195㎢, 인구는 132만 명(1998)이다. 주장강[珠江] 수계의 구이장강[桂江]에 임한 하항(河港)으로,일찍이 진(秦)나라 때부터 발달한 화난[華南] 최고(最古)의 도시이며, 한때 광시성[廣西省]의 성도(省都)가 된 적도 있다.
계림의 명칭은 이곳이 예로부터 계수나무가 많은 지역으로 ‘계수나무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곳’이라는 뜻이다.

빼어난 풍치로 예로부터 시인과 화가들의 글과 그림의 소재가 되어왔다.
'계림의 산수는 천하 제일이다(桂林山水甲天下)' 라는 명성을 들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하나이다.특히 독특한 모양의 기암괴석으로 유명한데, 이 기암괴석은 카르스트지형인 이곳에서 지각변동으로 인해 해저가 지형적으로 돌출하여 만들어진 것이다.이런 기묘한 형태의 지형은 각종 영화의 배경장소로도 이용되었으며, 중국 영화 《소림사(少林寺)》도 이곳을 무대로 한 것이다.

연평균 기온은 18.8℃이다. 아열대 기후로 4계절 내내 따뜻하여 사람이 살기에 적당하다. 예로부터 하천교통의 요충지였고, 오늘날에는 샹구이[湘桂]철도가 개통되어 전통적인 상업 외에 면방직을 중심으로 화학·정비·농기구·제사·제지공업이 활발하다. 구시가는 당(唐)나라 때 구축한 석회암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안(對岸)에는 시가지가 자리잡고 있다.

광서장족 자치구의 북동부에 위치하고있으며, 계림과 양삭, 중국 최고의 절경인 이 두 곳은 화남지방을 방문한 사람이라면 틀림없이 들르는 곳이다.
카르스트 지형으로 이루어진 이상한 봉우리가 우뚝 솟은 산 사이로 배를 타고 가는

계림과 양삭 간의 이강 여행을 통해 중국 여행의 진미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가을이면 계수나무가 만발하여 도시 전체가 계수나무 향기에 휩싸인다.
계림이란 이름도 그래서 붙은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봄날의 안개, 겨울의 눈 내리는 이강 역시 볼 만하다.아열대 기후에 속하는 계림의 매력은 10월에서 4월에 절정에 이른다. 현재 인구 40만 명, 계림군은 기원전 214년인 진시 황제 시절에 설치되었다. 계림을 흐르는 리강이나 도화강에서는 특이한 낚시를 볼 수 있다.
계림에 흔한 가마우지라는 새를 이용하는 것으로 어부가 가마우지의 목을 줄로 묶고 물 속으로 내보내면 가마우지가 고기를 잡는다. 가마우지는 잡은 물고기를 채 삼키지 못하고 입에 문 채 끌어올려지고, 어부는 고기를 낚아 챈 후 다시 가마우지를 물 속으로 보내 주는 식으로 고기를 낚는 것이다. 저녁에 한가한 배 위에서의 가마우지 물고기 잡는 광경도 멋진 추억이 될 것이다 .

- 계림의 기후는 아열대 기후에 속하며 연평균 기온이 18.8℃일 정도로 따뜻한 곳이다. 여행하기에 가장 알맞은 계절은 10월에서 4월까지인데, 이 기간 중에는 쾌적하고 맑은 날이 많기 때문에계림의 풍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그러나 12∼2월까지는 이강의 수심이 낮아지기 때문에 제대로 구경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이 때를 피하는 것이 좋다.
가장 더운 때인 7∼8월에는 28℃까지 올라가고 가장 추운 1∼2월에도 8℃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는다.
연평균 강수량은 1,900mm이며, 연중 비가 온다. 해발 150m에 위치해 있어 여름에도 다른 도시보다 쾌적한 편이다.

 


♧ 연주곡 : Over Valley And Mountain
 
  이미지출   처: 한중일소무역창업센터 / 카페 / 박지호 / 2009.02.17 [원문보기]
글 출처:  제10회화천초등학교 / 카페 / 조오쪼가리 / 2009.02.17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