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일지희망편지

현실을 수용하기(제2969호 | 2022.05.17.화)

by joolychoi 2022. 5. 17.

현실을 수용하기


현실을 수용한다는 것은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체념이나 포기와는 다릅니다.
현실을 부정해서는 원하는 변화를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있는 그대로 정직하게 느끼고 받아들이는 과정이 없으면
문제가 해결된 듯해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내가 현재 어떤 상태에 있든지 그 상태를 자각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세,
내가 이 상태를 만들었듯이
내가 바꿀 수도 있다는 믿음이 있을 때,
우리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신간 《나는 100세 골퍼를 꿈꾼다》 중에서



> 유튜브 <일지의 브레인 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