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축하 해요.(경.조포함)

크리스마스(성탄절)

by joolychoi 2019. 12. 13.



 





  크리스마스(성탄절)


크리스마스는 대부분의 기독교가 종교적, 문화적으로 기념하는
최대 축일로서 예수의 탄생을 기리는 날이다.
대한민국 공휴일의 정식 명칭은 " 기독탄신일(基督誕辰日)"이며,

통칭으로'성탄절(聖誕節)이다.


로마 역서에 따르면 그리스도교의 크리스마스 축제는

336년경 로마에서 거행되었다고 한다.

4세기에 동방교회 대부분이 12월 25일에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기 시작했으며,

아르메니아 교회는 1월 6일에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했다.


12월 25일이 크리스마스가 된 이유는 불확실하지만,

초기 그리스도교도들이 로마의 이교 축제와 같은 날에

기념하기를 원했기 때문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따라서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전통 관습들은

이교도들이 한겨울에 벌이던 농사 및 태양 의식과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한 기념이 합쳐져서 생겨났다.


음식·교제·벽난로에 때는 장작·크리스마스 케이크

푸른 젓나무·선물·인사 등이 이 축일을 기념하는 행사가 되었다.

크리스마스 유래는 크게 두가지 시각이 있다.

교회의 전통으로 교회내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는 시각과

로마제국의 전통으로 로마의 절기를 흡수한 것으로 보는 시각이다.


크리스마스 양말의 전설에 따르면
세 명의 착하고 예쁜 딸을 가진 귀족이 있었다한다.
딸들은 결혼을 할 나이가 되었지만
가난한 아버지인 이 귀족에게는 딸들에게 줄 지참금이 없었다.
착한 세 딸들과 그들의 어려운 사정에 대해 전해들은
성 니콜라스는 그 집의 굴뚝으로 금화 세 주머니를 떨어뜨려 주었다.


이 금화 주머니가 마침 말리기 위해 벽난로에 널어 둔
딸들의 양말로 들어갔는데, 그 이후로 아이들은
산타클로스로부터 선물을 받기 위해 벽난로 선반이나
집안의 다른 곳에 양말을 걸어놓게 되었다는 것이다.

산타클로스는 성탄 전날 밤에

착한 아이들의 집에 선물을 가져다주는

전설 속의 할아버지다.

Andre Rieu / December Ligh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