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 내 (Gaenea)
윤서.지우가족사진 및 동영상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타고 정상에 간 가족 나들이

by joolychoi 2017. 4. 18.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타고  정상에 간 가족 나들이

서울에서 손자 윤서. 지우 가족들이 할아버지 할머니 생일 축하하려
학교 개학을 앞두고 2.25(토) KTX 기차로 마산에 오다.26.(일) 오후에
서울로 출발해야 하는 무리한 일정이었다.27일부터 학원 피아노 발표회등
많은 계획이 있었어였다.12:00에 도착이라 마중도 나가고 오후 계획을
창녕 부곡 하와이에예약을 하고 왔다. 수영장과 야외온천 및 오후시간 계획이여서
함께 집에 두루지 않고 바로 출발해 부곡 온천장에서 중식해결하고 하와이관에
입장했다. 윤서 지우 삼촌 등 가족들이 실내 수영장에서 물놀이하고 있을때
어른들은 온천욕하며 시간을 보내다. 그러나 한창 성행했던 부곡온천 하와이관의
온천욕장 모습등이 노후되고 관리가 잘 못한 탓인지 불평만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실내 온도 차가 많아 수영하는 어린이들의 건강이 염려되기도 했다.
오후 계획을 마친 후 부곡에소 나와 "한우당 씨래기 밥상"에서 가족함께
저녁을 먹고 귀가하고 집에서는 윤서 지우가 주동이 되어 생일 케익축하
파티를 했다. 윤서는 일본 여행다녀오며 준비해 온 와이 1병을 할아버지에게
지우는 일본 여행시 준비해온 이쁜 지갑을 할머니에게 선물해 줬다.

일정 계획
1. 2.25(토) : 서울 KTX 마산 도착 (12:00)-창녕부곡 온천장(한국와이한국관)
- 실내수영장 물놀이 - 온천 욕 -석식 - 귀가 케일 생일축하파티
2. 2. 26(일) 통영 미륵산 케이블 미륵산 오르기-미륵산 정상(한려수도 전망대
에서 아름다운 섬들과 한려수도 풍광 조망-하산후 통영시내
미수동 해원횟집에서 중식 -마산역에서 서울 오후 4:50 KTX로 상경

2.25(토) 서울에서 KTX로 윤서 지우가 도착해 바로 창녕부곡한국 하와이관 입장
실내 수영장에서 즐겁게 놀고 있다. 날씨가 차고 소온이 낮으것 같아
감기 걱정했는데 물에서 나와 벌벌 떨기도 했지만 별 이상은 없어 다행이 었다.

윤서 지우 수영장 안전을 위해 삼촌이 함께 입수 관리하고 있어 안심이었다.

수영장에서 나온 후의 윤서 와 지우 삼촌과 지우 아빠

동양의 나폴리 통영시 미륵산 케이블카 조망 가족 하루나들이

통영은 푸른바다로 둘러 쌓인 해양수산 도시로

아름다운 풍광과 바다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도시이다

통영해저터널.통영 항.동피랑 마을. 미륵산. 이순신 공원.중앙시장.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한산도 충렬사등 가볼 곳도 많은 도시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미식가들의 여행코스이기도 하다.

통영복국.충무김밥.오미사 꿀방. 씨락국과 풍부한 해산물의 진미를

맛볼수도 있는 곳이기도 하다.

2.26(일) 윤서, 지우가 오늘 오후 상경계획이 있어 시간계획에 따라

톹영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지만 시간이 없어 다음 기회로 미루고

가족 나들이를 통영 미륵산 조망케이불 타고 미륵산 정상에서 아름다운

한려수도 관망해 보는 계획으로 일찍 마산에서 출발하다.

통영 미륵산 한려수도 케이블카 승차장에 도착해 보니

인산인해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관광객과 차량의 대 홍수다.

미륵산은 해발 461m의 미륵산은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이다.

이 산은 고찰 용화사가 있어 용화산이라 부르기도 하고,

미륵산과 용화산을 함께 쓰기도 한다.

오늘 일요일이여서 더욱 심한가 보다. 매표후 케이블카 타기까지 2시간 이상

대기해야 했다. 국내 외지에서 관광객이 많이 왔지만 외국인도 가끔있었다.

시간이 되어 우리가족 7명이 승강장에서 8인승 콘돌라를 타고 국내에서

제일 긴1,975m의 케이불카 상층 승강장에 10여분 걸려 도착했다.

승강장에서 정상까지 400m여 거리를 15분 정상까지 소요된다며 안내되어

있었고 테크 산책로는 급 경사 지역으로 꾸불꾸불만들어져 있었다.

테크 길을 따라 오르면서 한려수도 보석같은 섬들의 풍광을 조망할수 있었다.

산봉에는 옛 통제영의 봉수대가 있었고 그 아래에 휴게실도 있었다

정상에 도착해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수 있었다.

통영미륵산 조망케이블카 맞은편에 "루지(Luge)"놀이기구 시설

처음 보는 놀이시설이 였는데 카터형태의 이동식 기구를 타고

꾸불꾸불 길을 속도감있게 내려오는 모습은 케이블카타고

오르면서 위험성이 느껴지는 놀이였다

많은 사람들이 그 곳도 인산인해였다..

2017년 2월 10일에 개장한 어드벤쳐 액티비티.

세 개의 바퀴로 움직이며, 카트 형태의 이동식 놀이기구라고 하는데

스릴 넘치는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놀이시설이라

전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싱가폴, 뉴질랜드, 캐나다 그리고 대한민국 통영에

스카이라인 "루지(Luge)"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케이블카 상층 정류소에서 정상 테크 길 안내도

케이불카를 타기 위해 2시간 이상 대기해 있는 가족들

지우와 할아버지 (필자)

지우 부녀 지간 (지우가 응석을~??)

대기하고 있는 지우와 지우 엄마. 할머니

케이불카 콘돌레를 타고 오르는 모습

루지(Luge) 타고 내려오는 모습

상부 정류장에서 정상가는 테크 산책로를 오르고 있는 가족들...

산책로 오르며 테크 길에서 조망하고 있다.

통영시가지가 보인다.

미륵산 전망대에서 바라 본 아름다운 보섯같은 섬들과 한려수도 풍광들~~...

미륵산 정상이다.(일행은 아니고 어느 관광객의 모습)

봉수대 밑에 마련된 휴게실이다. 좀 쉬었다 오르다.

전망대에서 풍광을 조망하고 있다.

하산하다 보는 볼거리들...

전망대에서 촬영(윤서.지우. 지우엄마. 지우 할머니)

전망대에서 통영시가지를 조망하고 있다.

지우가 망원경으로 ...

하산 후 오늘 점심은 대원 횟집으로 예정되어 있었다

해원횟집은 블루리본서베이 추천의 경남 3대횟집, 해원횟집이다

블루리본서베이 경남 3대횟집, 추천되어 있는 집이다.

부산마라도,사천공원횟집과 함께 트레블스푼에서 선정한

경남 3대 횟집으로 유명한 곳이라합니다..

통영에서 유명한 통영횟집 명소로 알려진 “해원횟집”입니다

연예인,고위급관리등 유명인사들이 방문하는 횟집이라며

식당입구 많은 사진과 싸인등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통영횟집 해원은 인상적인 창가 전망으로도 유명한 곳이며.

한 눈에 통영의 바다를 보며 식사하면서 탁 트인 전망 덕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 느낄수 있었으며 지우의 우수광 스러운

모습에 한바탕 웃으며 즐겁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나오셔서 여러 가지 음식에 대하하여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고 회를 주문하면, 꽤 다양한 메뉴의 해산물 스끼다시가 나왔답니다.

통영이 남해 최고의 해산물 집결지다보니 여러 가지

신선한 바다수산물을 맛 볼수 있었고 해물은 신선해서 바다맛이 났답니다

맛있게 생선회와 점심 먹은후 마산역까지 서울가는 오후 4:50 KTX를

탈수있었으나, 보내는 마음은 섭섭하기만 했습니다

가족의 하루 무사한 여행, 가족 나들이 였습니다.

해원횟집 (2층이 횟집이다)

횟집 앞 바다에 떠있는 소형 배

앞 바다에 갈매기도 유영하고 있다.

바닷가 조개캐는 아주니를 바라보는 지우와 윤서

해운횟집 입구에 방문했던 유명인들의 사진액자, 싸인등이 많이 게시되어 있었다.

해원횟집 내부 전경

손에 붙은 산낙지 회를 바라보며 우스광스러운 액션을...?

그래도 잘 먹었던 윤서와 지우

맛있게 나온 생선횟감과 바다맛 풍기는 쓰기다시...

장소 [ 해원횟집] 경상남도 통영시 미수해안로 125-5 마이웨이빌딩

주소 통영시 미수동 8-2 전화번호 055-648-2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