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해바라기" 이문주 시인방

사랑하기에 힘든 것도 사랑입니다 / 글 이문주

by joolychoi 2016. 1. 6.




사랑하기에 힘든것도 사랑입니다/이문주
내가 당신이 되고 싶은 것은
당신을 사랑하고 싶다는 말입니다
당신에게 어떤 존재로 기억되고 있을지는 모릅니다
당신이 품은 꿈이나 내 가슴이 지닌 꿈이
똑같은 생각으로 마주하고 있다면
당신이 가지고 싶은 희망이 되고 싶은 것입니다
나는 당신에대해 아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나를 알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일이
당신을 욕되게 하거나 힘들게 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일은
또 다른 태양이 당신에게 닿지 못하도록
나의 그늘 안으로 숨기는 일이며
당신에게 영원한 존재가치가 되고 싶은 것입니다
나는 지금 당신을 흠모하며
그리움의 강물을 건너고 있는 중입니다
미쳐 건너가지 못하고
강풍과 비를 만날 수도 있겠지만
몇 번을 반복해서라도 당신께 가겠습니다
내가 당신이 될 수 있는 길에는 언제라도
그런 난관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