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해바라기" 이문주 시인방

사랑했던 사람을 위해 / 이문주

by joolychoi 2014. 7. 22.

 

 

 

 

      

 

 

 사랑했던 사람을 위해 / 이문주 

 

 

사랑했던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이 나를 배신 했다 하더라도

미움보다는 사랑으로 감싸 않게 하소서

사랑했던 사람으로 인해 아팠다 하더라도

그 사람을 미워하게 하지 마시고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

 

사랑했던 사람으로 인해

헤어날수 없는 수렁에 빠졌다 하더라도

그 사람도 나와 같게 하지 마시고

 

사랑했던 마음으로

그 사람이 다른 사랑을 하더라도

행복을 빌어주게 하소서

 

비록 그 사람으로 인해

내가 아프거나 불행하다 해도

모든게 그 사람의 탓으로 돌리지 말게하소서

 

나를 외롭게 했다해서

그 사람도 외롭게 하거나

고독하게 하지 마시고

 

때때로 그리움으로 보살피고 하시고

그 사람을 바라보는 마음엔

늘 행복함이 우러나게 하소서

 

사랑하는 이를 잃어버려서

마음이 어두어지더라도

내 마음엔 언제나 밝은빛이 감돌게하시고

 

늘 내가 부족해서

보낸것이라 생각하게 하시고

결코 미련갖지 마시게하소서

 

사랑했던 사람이 떠난다고

절대 눈물 흘리게 하지 마시고

웃으면서 행복을 빌어 줄 수 있게 하며

 

그 모든것이 나의 무능력과

바로 보지 못한

내 눈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하시고

 

그 사람이 떠나면서

슬퍼하지 않는 마음으로

떠나가게 할수 있게 해 주소서

 

설령 그 사람을

나의 목숨 처럼 사랑했다 하더라도

집착하지 않고 놓아주게 하시고

 

보내더라도

사랑 했던 사람을

언제나 소중하게 간직하게 하시며

 

그 사람도 아플거라는 믿음으로

그 사람 대신

아파 할 수 있는 내가 되게 하소서

 

예전의 그사람으로 인해

아파하거나 울지 않게 하시면

나 또한 기쁘게 보낼 수가 있을것이니

 

어제까지 어둠만 지키려던 마음에

밝은 햇살이 들게하시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바라보게하소서

 

사랑했던 사람이

가야 할길이 나와 다르기에 떠난것이니

목 메이게 붙잡지 마시고

 

그 사람이 원한길이

더욱 바르고 평탄하게 하여 주시면

내가 가는 길도 평탄하리라 생각합니다

 

지난날 그사람을 위해

주저함이 없이 모든것을 주었다해도

억울하다 하지 않게 하시고

 

그로 인해

그 사람이 행복하다 생각했다면

나 또 한 보람된 삶 이었다 여기게 하소서

 

이제 모든것은 지난 일 이듯이

그 사람을 위해

조용히 지켜보게 하여 주시고

 

언제나 제자리를 지키며

살아갈 수 있게

지켜보는 한그루 나무로 남아 살게하소서

 

자기 의지대로 사랑했다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사람이니

지켜보는 내가 행복할 수 있게 해주시고

 

먼훗날 마주치더라도

웃으면서 인사 할 수 있는

마음 넉넉한 사람으로 살게 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