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08/223

진정한 의미의 삶 / 예반 (영상글 첨부) ♥ 진정한 의미의 삶 / 예반 ♥ 삶이라고 하는 것은 그리 쉬운 것이 아닙니다. 이루지 못한 꿈들과 홀로 지새울 외로운 밤들과 결국 그렇게 되어서는 안 될 것들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만일 우리의 삶이 누구를 만나게 될지 미리 알 수 있고 누구나 옳다고 생각하는 일들과 오직 따사로운 햇볕만이 가득한 나날로 이루어진다면 삶은 한결 쉬울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렇게만 된다면 삶은 한결 쉽겠지만 그러나 그것은 결코 삶이라 할 수 없겠지요. (67) 진정한 의미의 삶 - 예반 - YouTube 2022. 8. 22.
사불삼거(四不三拒) (22.08.22 .월) 사불삼거(四不三拒) 조선 영조 때 호조 서리를 지내며 '전설의 아전’이라고도 불리던 김수팽은 청렴하고 강직해 숱한 일화를 남겼습니다. 그에 얽힌 네 가지의 일화를 통해 각각의 교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일화로 호조판서가 바둑을 두느라고 공문서 결재를 미루자 김수팽이 대청에 올라가 바둑판을 확 쓸어버리고는 무릎을 꿇고 말했습니다. "죽을죄를 지었으나 결재부터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의 말에 호조판서는 죄를 묻지 않고 결재를 해 줬다고 합니다. 또 어느 날은 김수팽이 숙직하던 날, 대전 내관이 왕명이라며 10만 금을 요청했습니다. 왕명에도 불구하고 그는 시간을 끌다가 날이 밝고서야 돈을 내주었는데 야간에는 호조의 돈을 출납하는 것이 금지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일화로는 그가 아우의 집에 들렀.. 2022. 8. 22.
우리는 별에서 왔다 (22.08.22.월) 우리는 별에서 왔다 거스를 수 없는 힘에 따라 물질이 모이고 한데 뭉쳐져 별과 은하가 탄생했다. 별의 내부에서는 나머지 원소들이 생성되었다. 별이 소멸할 때 나온 원소들은 서로 뭉쳐져 그 밖의 모든 것이 되었고, 그중에는 우리도 있었다. - 닐 올리버의《잠자는 죽음을 깨워 길을 물었다》중에서 - * 우주에는 거스를 수 없는 힘이 있습니다. 아직 과학으로도 규명할 수 없는 신비로운 힘입니다. 우주의 탄생은 곧 별의 탄생이고, 별의 탄생은 곧 모든 광물질과 생명체의 탄생을 뜻합니다. 그 안에 우리도 속해 있습니다. 우리는 별에서 왔고, 별로 돌아갑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022.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