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06/076

몸이 보내는 마그네슘 결핍 신호 10가지 몸이 보내는 마그네슘 결핍 신호 10가지 (10가지중 3가지에 해당 되시면 꼭 마그네슘 복용하세요!!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22) 몸이 보내는 마그네슘 결핍 신호 10가지 (10가지중 3가지에 해당 되시면 꼭 마그네슘 복용하세요!!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 YouTube 2022. 6. 7.
나의 길을 가는 데에 인생이 있다/요한W. 괴테(영상글 첨부) 나의 길을 가는 데에 인생이 있다/요한W. 괴테 구름속을 아무리 보아도 거기에는 인생이 없다 반듯하게 서서 주의를 보라 자기가 인정한 것을 우리는 붙들 수 있다 귀신이 나오든 말든 나의 길을 가는데에 인생이 있다 그렇게 앞으로 나아가는 동안에는 고통도 있으리라 행복도 있으리라 어떠한 경우에도 인생은 완전한 만족이란 없는 것이다 (19) 나의 길을 가는 데에 인생이 있다 - 요한W. 괴테 - YouTube 2022. 6. 7.
제너럴 일렉트릭 회장의 리더십 10계명(엘 콘도르 파사 음악첨부) ♥제너럴 일렉트릭 회장의 리더십 10계명♥ 1. 자신의 책임을 다하라 개인의 자유보다 책임을 중요하게 여기는 시대가 되었다. 자신보다는 조직을 만들고 타인을 우선하라. 2. 끊임없이 단순화하라 어떤 조직에서든 리더는 자기 조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설정해야 한다. 3. 주변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가져라 리더는 자신의 회사가 세상의 변화에 제대로 적응하고 있는지 늘 확인해야 한다. 4. 시간관리가 중요하다 리더는 매주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결과를 측정하고, 결과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5. 끊임없이 배우고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교수법을 익혀라 리더가 해야 할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르치는 일이다. 조직원의 의견과 리더이 의견이 같아야 할 필요는 없다. 다만 리더가 배운 .. 2022. 6. 7.
행운도 노력의 결과이다(22.06.07 .화) 행운도 노력의 결과이다 일기예보에 없던 강한 돌풍과 비가 내리는 날이었습니다. 작은 원룸에서 사는 한 청년이 자신이 일하는 회사 창고의 화물들이 걱정되었습니다. 청년은 어릴 적 가난했던 형편으로 인해 남들보다 일찍 사회생활을 해야 했는데 남들이 흔히 말하는 좋은 직장은 아니지만 화물 창고에서 상하차 하는 일에 감사하면서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날 들어온 화물이 너무 많아 일부를 창고 밖에 두고 퇴근했는데 갑자기 내리는 비와 돌풍에 당황하게 된 것입니다. 혹시 몰라 방수포로 물건을 꼼꼼히 여며놓았지만 비바람이 너무 신경 쓰였던 청년은 결국 다시 회사 창고로 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청년이 화물에 씌워놓은 방수포는 바람에 밀려 벗겨지기 일보 직전이었습니다. 당황한 청년은 방수포를 감싸고 묶은 로프를 몇 겹으.. 2022. 6. 7.
기본으로 돌아가기(제2972호 | 2022.06.07.화) 기본으로 돌아가기 인생에서 자신이 휘청거린다고 생각할 때는 무엇을 더 찾고 배우려 하기보다는 마음을 비우고 기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나는 어떤 사람으로 살기를 원하는가?’ ‘내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원칙은 무엇인가?’ 이런 질문으로 돌아가서 답을 구해야만 다음 발걸음을 어디로 디딜지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유튜브 2022. 6. 7.
작가의 공책(22.06.07 .화) 작가의 공책 공책을 바꿨다. 소설가로서 내가 누리는 거의 유일한 사치는 다음 작품에 어울리는 색과 꼴을 갖춘 공책을 갖는 것이다. 몽상과 답사와 인터뷰와 조사한 자료와 읽은 논저와 쌓은 경험으로 공책을 채워야 한다. 장편의 첫 문장을 언제 쓸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더 대담하게 더 섬세하게 더 느리게 더 더 더 머뭇거려야 한다. 공책은 주저흔이다. 한 뼘이라도 자기 문장으로 나아가는 자가 소설가다. - 김탁환의《섬진강 일기》중에서 - * 학생도 공책을 보면 그의 학업 태도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공책이 빼곡한 학생일수록 성적이 좋습니다. 작가의 공책도 비슷합니다. 방대한 독서량, 순간순간 머뭇거린 생각의 흔적, 지나치기 쉬운 경험의 파편들이 공책에 빼곡히 쌓였다가 시(詩)로 소설로 탈바꿈해 태어납니다. 공.. 2022.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