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1/11/053

인연의 텃밭 (영상글 첨부) ♥ 인연의 텃밭 ♥ 인연도 텃밭이에요 그래서 '가끔'이 필요하지요 마음밭에 어느 날 우연히 설렘이라는 씨앗이 심어져요 사랑은 태양이 되고 배려와 양보로 비료삼아 기다림이란 물을 주어야 환희라는 꽃이 피어 날걸요 그즈음 상대의 허물이 딱정벌레로 날아 와 앉고, 권태라는 게으른 오후도 기다리지요 어느 날 불현듯 깨달음 있어 성실과 기대가 딱정벌레 골라내고 큰 기지개와 함께 권태도 몰아내어 격려의 '감'을 매 줍니다 여전한 관심은, 태풍도 비바람도 견디는 힘이 되고 견고한 뿌리가 줄기로 밀어 올려 우정도 애정도 열리게 할거에요 인연도 텃밭이에요 그래서 가꾸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내안에 차려진 성전 볕을 들이고, 비를 내리고, 바람도 견디며. 벌레도 골라 내며 오늘의 행복을 가꾸어 갑니다 인연도 텃밭이에요 그래서.. 2021. 11. 5.
고향이 그리운 건 /고향 같은 당신이 그립다(영상글 첨부) ♥ 고향이 그리운 건 ♥ 명절에만 고향이 그리운 게 아니다 명절에만 고향이 생각나는 게 아니다 부모님 생신 때만 고향이 그리운 건 아니다 봄에는 풀내음 봄내음이 물씬 풍기는 밭길 들길을 걸으면 나폴 나폴 날아다니는 나비의 모습에 눈을 못 띠는 그래서 고향이 그립기도 하다 여름에는 큰 수박 한 통 수돗물에 담가 놓았다가 가족과 함께 먹으며 오손 도손 이야기 꽃을 피우다 보면 하루 해가 저물고 욍욍 거리는 모기도 모기 불로 쫓아내며 한 여름의 더위를 식히는 그런 정겨움에 고향이 그립기도 하다 가을엔 여기저기 누렇게 무르익은 벼를 바라보면 마음이 뿌듯해지고 한해 고생한 보람에 즐거운 노래가 절로 나오기도 하지만 가을의 정취를 마음에 가득 담은 뒤 온갖 시름 휘휘 뿌리면 웃음소리가 하늘에 울려 퍼지는 그래서 고.. 2021. 11. 5.
55분, 나머지 5분(21.11.05.금) 55분, 나머지 5분 아인슈타인은 말했다. "나에게 세상을 구할 수 있는 단 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55분은 문제를 정의하는 것에 사용하고 나머지 5분은 그 문제를 푸는 데 쓸 것이다." 해답보다 질문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때 우리는 선진국이 될 수 있다. - 박태웅의《눈 떠보니 선진국》중에서 - * 링컨은 말했습니다. "나에게 나무를 벨 시간이 여덟 시간 주어진다면, 그중 여섯 시간은 도끼를 가는데 쓰겠다."아인슈타인이 문제의식의 중요성을 말했다면, 링컨은 준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큰 문제의식은 큰 해답을 낳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과정에는 피나는 노력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021. 1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