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1/11/043

아름다운 동행/柳溪 권성길 (영상글 첨부) ♥ 아름다운 동행/柳溪 권성길♥ 당신과 잡은 손 마음까지 따뜻해집니다. 당신과 동행하면 아무리 먼길도 눈이 오고 바람 불고 날이 어두워도 바람 부는 들판도 위험한 강도 건널 수 있고 높은 산도 넘을 수 있고 당신과 함께라면 갈 수 있습니다. 당신과 함께라면 손 내밀어 건져 주고 몸으로 막아 주고 마음으로 사랑하면서 나의 갈 길 끝까지 갈 수 있습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에게 믿음과 모든 것을 보여 줄 수 있어 행복합니다. 동행엔 기쁨과 위로가 있습니다. 결국 나는 당신과 함께 감사하면서 눈을 감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동행은 나의 행복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d7CWiLV6u4 2021. 11. 4.
1,000원 식당(21.11.04.목) 1,000원 식당 천 원짜리 한 장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천 원으로는 쉽게 커피 한 잔도 마실 수 없는 요즘 공깃밥과 국, 3가지 반찬이 담긴 '든든한 한 끼'를 천 원에 제공하는 백반집이 있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현재 논란 중인 식당 가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는 흑미밥, 따뜻한 된장국과 3가지 반찬이 있는 사진을 올리며 다음과 같은 글을 게시했습니다. "11년 동안 이렇게 차려주고 1,000원을 받습니다. 장사도 잘돼서 하루 100명이나 먹고 갑니다. 더 어이없는 건 식당이 적자라 사장이 투잡까지 뜁니다." 이 식당은 광주광역시 동구 대인시장에 위치한 '해 뜨는 식당'으로 알려졌습니다. 고(故) 김선자 씨가 사업 실패로 끼니조차 해결하기 어려웠던 시절 주위로부.. 2021. 11. 4.
철면피의 리더 (21.11.04.목) 철면피의 리더 철면피의 리더가 등장하면 나라가 몰락하는 건 금방이다. 국민이 불행해진다. 문화가 융성한 국가, 격조 있는 국가의 리더는 염치 있는 리더다. 감성이 풍부한 리더, 얼굴이 얇은 리더를 두는 것은 국민의 복이다. 그런 리더는 잘못을 저지를 확률이 매우 적다. 철면피의 얼굴은 매우 위험하다. 창피를 모르고 인면수심의 행동을 쉽게 저지른다. - 이응석의《자유, 너는 자유다》중에서 - * 중국의 정치 문화에 후흑학(厚黑學)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얼굴이 두텁다'는 뜻이고, 그런 지도자가 중국 역사에 제법 많았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어떤 리더를 만나느냐에 따라 그 나라의 운명이 바뀝니다. 역사를 바꾸는 새로운 도약이 있기도 하고 한순간에 추락하기도 합니다. 가장 경계해야 할 리더는 철면피 지도자입.. 2021. 1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