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식물도감

[스크랩] 은은하고 고귀한 난향 예찬

by joolychoi 2006. 9. 18.

                                      

                         은은하고 고귀한 난향 예찬

 

너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구나 여자들 중에
네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구나





여인 중에 어여쁜 자야 네가 알지 못하겠거든 양떼의 발자취를
따라 목자들의 장막 곁에서 너의 염소 새끼를 먹일지니라







내 사랑아 내가 너를 바로의 병거의 준마에 비하였구나
네 두 뺨은 땋은 머리털로, 네 목은 구슬 꿰미로 아름답구나






우리가 너를 위하여 금사슬을 은을 박아 만들리라
왕이 상에 앉았을 때에 나의 나도 기름이 향기를 토하였구나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 품 가운데 몰약 향낭이요
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엔게디 포도원의 고벨화 송이로구나





내 사랑아 너는 어여쁘고 어여쁘다 네 눈이 비둘기 같구나
나의 사랑하는 자야 너는 어여쁘고 화창하다 우리의
침상은 푸르구나





내 사랑 너는 어여쁘고도 어여쁘다 너울 속에 있는

네 눈이 비둘기 같고 네 머리털은

길르앗산 기슭에 누운 무리 염소 같구나





네 이는 목욕장에서 나온 털 깎인 암양 곧 새끼 없는 것은 하나도
없이 각각 쌍태를 낳은 양 같구나





네 입술은 홍색실 같고 네 입은 어여쁘고 너울 속의 네 뺨은
석류 한쪽 같구나





네 목은 군기를 두려고 건축한 다윗의 망대 곧 일천 방패,
용사의 모든 방패가 달린 망대같고





네 두 유방은 백합화 가운데서 꼴을 먹는 쌍태
노루 새끼 같구나






      출처 : 공수래 공수거
      글쓴이 : 공수래 공수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