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마음의 비타민 글[1]

참고 살면 좋은 날 없다.(명상글 첨부)

by joolychoi 2021. 10. 12.

하루 한번만 들어라! 

50대 이후 반드시 끊어야 편안해지는 인생의 지혜,

 참고 살면 좋은 날 없다. 병만 생긴다. 미련 갖지마라. 

끊어내면 편안해진다. 명상의 말씀 명상의 시간

 

♥ 참고 살면 좋은 날 없다. ♥

 

참고 살면 좋은 날 없다.참고 살면 병만 찾아온다.

미련갖지마라. 끊어야 편안해 진다.

냉철한 판단으로 지금 내인생에서 끊어야 할것을 제대로 찾아본다

단번에 끊어내지 못해도 괜찮다

조금씩 멀리하는 지혜로 나이가 들수록 내삶이 예전보다 조금더 행복해 지려면

지금 계속 이어나갈 것과 버려야 할것을 끊어야 할것을 끊어내야 할것을 구별해 내야한다.

누덜누덜 달고 다니지 말자.

조금씩 줄이고 비우고 끊어내야 편안해진다.

많을수록 복잡해진다.

버려야 한다. 비워내야한다.

조금은 아프고 힘들더라도 이세상에 물질과 인연을 조금씩 끊어내야

내숨통을 틀수있다.

미련갖지마라. 다 좋아진다.

애착하지 마라. 끊으면 편안해 진다.

나는 지금 이순간 버리고 끊어냅니다.

나는 지금 이순간 흘려보내고 비워냅니다.

복잡한 인간관계부터 정리해보자

사람이든 물건이든 조금씩 정리하다보면

단순의 미학을 발견한다.

비울수록 묘하고 신기한 행복이 스스로 굴러들어온다.

후회했던 일, 미련이 남는 일, 꼭 되갚고 싶은 복수심

모두 내려놔라.

그 마음이 깊을수록 나를 병들게 한다.

미련갖지 마라

내려놔야 좋아진다.

애착하지 마라

내려놔야 편안해진다.

나는 지금 이순간 버리고 끊어냅니다.

나는 지금 이순간 흘려보내고 비워냅니다.

간결하고 단순한 삶

비우고 버리면 더 편안해진다.

참고살면 좋은 날 없다.

참고살면 병만 찾아온다.

깊이 생각하고 정말 아니다 싶으면 다 벼려라. 다 끊어내라

부담갖지 마라. 끊어야 좋아진다.

애착하지 마라. 끊으면 편안해진다.

나는 지금 이순간 버리고 끊어냅니다.

나는 지금 이순간 흘려보내고 비워냅니다.

살아가면 마주하는 많은 인연들....

이런 인연중 끊어내야 하는 인연은 꼭 끊어내야한다.

불만이 많은 사람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

고마운줄 모르는 사람

속과 겉이 다른 사람

생각이 음흉한 사람

들을줄 모르고 자기 이야기만 하는 사람

내말을 귀담아 듣지 않는 사람

가면을 쓴듯 이중인격인 사람

감사하지 않는 사람

베짱이 같은 사람

앞뒤가 너무 다른 사람

스트레스를 주는 사람

유흥을 지나치게 즐기는 사람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는 사람

약속을 안지키는 사람

교양이랍시고 거만한 사람

자기꺼 아까워 나누지 않는 사람

소통할 줄 모르는 사람

대답을 잘 안하는 사람

받는거 기억 못하고 더 받으려 하는 사람

아쉬울때만 전화하는 사람

상대방을 배려할 줄 모르는 사람

남과 다르게 더 대우 받으려는 사람

이런 이들은 흘려보내라

신중하게 생각하고 미련갖지 말고 끊어야 한다.

애착하지 마라. 끊으면 편안해진다.

나는 지금 이 순간 버리고 끊어 냅니다.

나는 지금 이 순간 흘려보내고 비워냅니다.

끊어내기 전 깊이 생각하고 냉철하게 판단하고

이성적으로 되돌아 봐야 한다.

지금 내가 감정적이지 않는가

내 마음이 갈팡질팡 하지 않는가

잘 지켜봐야 한다.

지금 나를 돌아보고 내 마음이 편안하다면

즉시 끊어내고 흘려보내라

그래야 부작용이 없다.

아직 마음이 두렵고 두근대고 미련이 있다면

끊어내기전 먼저 그 마음을 안정시켜라

수시로 깊게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편안하게 숨을 내쉬어 봐라

다시한번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편안하게 내쉬어 본다.

마음이 힘들때마다 반복하고 또 반복한다.

그러다 어느 날 내마음이 그 존재를 생각해도 동요가 없다면

이젠 그 사람과 인연을 끊을 때가 온거다

무엇을 버린다는 것

인연을 끊는다는 것은

"나"라는 주체가 있다.

그리고 상대가 존재한다.

하지만, 이 버리는 주체가 있고 상대가 있는한

아무리 비우고 버려도 버려지는 것이 없다.

그래봐야 또 다시 끊어내야 할 인연이 찾아온다.

버리고 버려도

또 버려야 할것이 계속 생겨난다.

정말 버리고 싶다면

버리려는 자

버리는 자

즉, 나를 버려야 한다.

정말 끊어내고 싶다면

끊어 내려는자

즉, 나를 끊어 내야한다.

모두다 내마음에서 생긴것이니

내 마음 자리에 집착을 먼저 끊어내야

그 존재는 소리없이 옅어진다.

몸서리 칠만큼 원망하고

복수하고 싶은 인연도

내 마음에 골이 평화로와지면

어느새 점점 옅어진다.

최대의 복수는 복수를 하지 않는 것이다.

복수하려는 마음이 존재하는한

그 복수심은 나에게 칼날을 되돌린다.

그러니, 미련갖지마라

애착가지마라

끊으면 편안해 진다.

나는 지금 이순간 버리고 끊어냅니다.

나는 지금 이순간 흘려보내고 비워냅니다.

 

--<귓전명상 채환 TV>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KpG5OAQQxZg&t=10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