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마음의 비타민 글[1]

80대가 된 99%가 후회하는 것들 12가지(영상글 첨부)명상 말씀

by joolychoi 2021. 10. 19.

 

80대가 된 99%가 후회하는 것들 12가지

 

그 첫 번째는

조금 더 건강에 신경 쓸걸....이다

 

염담허무 진기종지

정신내수 병안종래

욕심을 비우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면 병이 찾아올 리 없다.

지혜로운 자는 매일 먹는 것과 움직이는 것을 체크하고

스스로 자신에 맞는 건강법을 알고 실천하며

유지하는 습관을 길러 건강하고 질 높은 노후를 맞이한다.

두 번째는

조금 더 용서하고 감사할걸...이다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용서하라

용서할 수 없는 인간관계는 없다.

그리고 감사하라

세 번째는

나를 조금 더 사랑할걸....이다

 

내가 먼저 나를 아끼고 사랑하자.

그래야 그 어떤 사랑과 인연이 오고 가도 상처가 덜하다.

내가 나를 사랑하고 챙기다 보면 나이가 들어도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나를 만나게 된다.

그런 나를 누가 좋아하지 않겠는가?

네 번째는

조금 덜 걱정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을걸.....이다.

 

기지도자 법어음양

화어술수 음식요절

양생의 도를 아는 사람은 자연의 변화를 따르고 본받으며

그 하늘과 땅의 조화를 따른다.

흐르는 데로 흘러갈 뿐 스트레스 받지 않는다.

 

다섯 번째는

조금 더 배우고 도전할걸....이다.

 

배움은 눈 감는 그 순간까지 삶의 질을 높이는데 꼭 필요하다.

몰랐던 것을 알아가는 것은 큰 행복을 안겨준다

여섯 번째는

나이 탓하지 말걸.....이다.

 

"내 말이 맞다"

"옛날에는 이랬다"

"예전에는 좋았어"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나이 들었다고 한다.

과거에 살지 말고 현재에 살아라.

일곱 번째는

조금 덜 일에 얽매일걸.....이다.

 

기거유상 불망작노

잠잘 때 자고 일어날 때 일어나고

일할 때 하고 쉴 때 쉬어야 하고

무리가 되지 않도록 정신적으로든 육체적으로든

지나치게 노동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여덟 번째는

나만의 취미를 가질걸.....이다

 

내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들을 취미로 꾸준히 해보자.

부끄러워하지 말고 남의 눈치도 보지 말고 해보는 것이다.

아홉 번째는

자주 혼자 떠날걸.....이다

 

보다 다양한 순간을 많이 경험하는 것은 인생을 다채롭게 하고

뇌도 젊게 만든다 특히 나 홀로 떠나는 여행은 다양한 신체의

반응과 뇌의 활동을 증가시킨다

자주 혼자 떠나라.

 

열 번째는

내 인생을 조금 더 이해할걸.....이다

 

젊은 시절은 멋진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것에 가치를 둔다면

나이가 들수록 자기 인생을 이해하고 다독여 주는 것이 필요하다.

자녀와 손주들에게 인생의 의미를 찾지 말고 나눔과 봉사활동을 해보자

열한 번째는

자식과 손주들에게 신경을 좀 덜 쓸걸.....이다.

 

지혜로운 부모는 다만, 간섭하지 않고 자식들을 묵묵히 믿어주는 부모이다.

자녀의 인생에 간섭하지 마라.

열두 번째는

조금 더 베풀걸.....이다.

 

노년에 들수록 희망에 투자하고 사랑을 전파해야 한다.

이 지구상에 후손들과 어린이들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자연을 보호하고

절망 속에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어른이 되어야 한다.

힘든 젊이들을 일깨우고 재능 있는 청년들을 위해 응원하고 지지해 줘야 한다.

사랑을 전파하고 희망을 나누는 일은 우리 모두 잘 살아가는

행복한 노후를 위한 지구의 대책이다.

 

한번 지나가면 되돌아오지 않는 인생길

지금부터 그 후회할 일을 만들지 않기 위해 아래 확언들을

마음으로 입으로 매 순간 되뇌며 함께 해봅니다.

나는 건강합니다

나는 용서합니다

나는 감사합니다

나는 사랑합니다

나는 지금 참 좋습니다

 

나는 지금 편안합니다

나는 배웁니다

나는 도전합니다

나는 충분합니다

나는 자유롭습니다

나는 나를 이해합니다

 

나는 나눕니다

나는 봉사합니다

나는 베풉니다

나는 내 삶에 집중합니다

나는 후회하지 않습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괜찮습니다

나는 평온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좋아집니다

나는 매일매일 나아집니다

나는 매일매일 개선됩니다

나는 매일매일 감사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건강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용서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편안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배웁니다

나는 매일매일 도전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충분합니다

나는 매일매일 좋아집니다

누가 뭐래도 나는 희망입니다

 

당신이 희망입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인연 있는 모든 분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고

풍요롭고 평온하시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축복입니다 사랑합니다 희망입니다.

 

--<좋은 글> 중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rt2H8dFuo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