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건강정보

분노를 만들지 않도록 피해야할 행동

by joolychoi 2020. 5. 8.

 

 

 

분노를 만들지 않도록 피해야할 행동

 

 

기쁘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싶지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사회에서는

분노를 부리는 일들이 아주 많이 일어납니다.

 

분노의 감정을 만드는 상황을 피하고

하지 않도록 노력하는것이 중요한데요.

화가나거나 분노가 치밀어 오를수 있는 상황에서도 이를

조절하고 통제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내가 분노를 부르지 않도록 하지말아야 할 행동도

있는데요.잘 알고 있는 것들이지만 다시 한번

짚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게요.

 

1.말로 하는 공격

 

실제 신체적으로 가하는 공격 보다 말로 가하는 언어공격이

더 기분이 나쁘거나 분노를 치밀어 오르게 할수 있습니다.

빈정되거나 마음이 상하는 말을 들으면 기분좋게 넘어가는 것은

힘들수 밖에 없기 때문에 말을 내뱉기전 내가 한 말이

비난이나 공격적인 말투로 이야기를 하진 않을지

한번 생각을 하고 말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2.명령조의 말

 

상대방과 대화를 할때 명령조로 강압적인 말을 하게 되면

듣는 사람에게 반감을 사거나 불쾌감을 줄수 있습니다.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좀더 부드럽고

훈계조나 강압적인 말투보다는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부드럽게 이야기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런 말투는 남들에게 불편하거나 대화를 나누고 싶지 않은

사람으로 생각되게 할수 있는 만큼 다른 사람의 말도

잘 들어가면서 나의 이야기도 부드럽게 전달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3.감정적인 행동

 

내가 화가나거나 짜증이 나는 경우가 생기게 되면

그것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되는 경우에는

말과 행동이 어긋나게 될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말이나 행동을 바로 내뱉거나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먼저 나의 화를가라앉힌 후에 대화를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내가 타인으로 인하여 분노나 화가 치밀어 오르는 순간이

있을수 있는 만큼 나로 인하여 남들이 기분이 언짢거나

화가 나게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서로 배려를 하며 최악의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함께 노력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할것입니다.

 

--<DAEGUMENTAL HOSP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