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불교 문화

마음꽃이 피었습니다/마가스님

by joolychoi 2018. 4. 30.

 

마가스님

상대방의 단점을 한 가지 찾아내면
나의 불행지수가 1 이 되고
상대방의 단점을 백 가지 찾아내면
나의 불행지수가 100 이 됩니다
상대방의 장점을 한 가지 찾아내면
나의 행복지수가 1 이 되고
상대방의 장점을 백 가지 찾아내면 
나의 행복지수가 100 이 됩니다
하나 밖에 없는 귀한 내가
지금 이 순간 무엇을 하고 있는가
지금하고 있는 그 행위가 미래가 됩니다
세상의 모든 변화는 
내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미워하는 것도 
사랑하는 것도 내 마음입니다
상대방의 부정적인 
단점을 찾다보면 더 원망스럽고 
더 미워하는 마음이 앞서갑니다
그러나 상대방의 고맙고 멋지고 
긍정적인 장점을 찾아보면
바로 그 마음에서 행복이 시작됩니다
모든 사람들은 사랑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어 합니다
누군가 진정으로 인정해 주고 
사랑을 줄 때 감동을 받습니다 
내 곁에 있는 분들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나를 칭찬하고 
내 안에 자비가 가득 찼을 때
그것을 다른 사람과 나눌수 있습니다
- 마가스님 / 마음꽃이 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