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추억의 명화

첨밀밀 (甛蜜蜜, Comrades)

by joolychoi 2014. 8. 7.

 

 

 

첨밀밀 (甛蜜蜜, Comrades)

(Almost a Love Story, 1996)

 

요약정보 : 로맨스/멜로 | 홍콩 | 111 분 | 개봉 1997-03-01 | 15세이상관람가

감독 : 진가신

출연 : 여명(여소군 역), 장만옥(이요 역), 증지위(이요의 애인 역), 양공여(여소군의 약혼녀 역)

 

줄거리

 

상해 토박이 여소군은 성공의 꿈을 안고 홍콩에 도착한다.

어리숙한 여소군(여명)은 같은 대륙 출신이지만 사리에 밝은 이요(장만옥)를 만난다.

이요는 꽃집과 맥도널드에서 악착 같이 모은 돈으로 노점상을 열지만 결국 실패하고 자신을 아끼던 폭력배 보스와 결혼한다.

여소군은 대륙의 여자 친구와 결혼하지만 이요를 사랑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그녀와 헤어지고 미국으로 떠난다.

티격태격하면서 사랑으로 발전하지만 엇갈린 인연으로 함께 하지 못했던 이들은

가수 등려군의 사망 소식을 알리는 전자대리점 앞에서 운명처럼 다시 조우하는데...

 

 

1986년 상해 - 홍콩행 열차 속에서 소군(여명 분)과 이요(장만옥 분)의 운명적 만남은 시작된다.
그러나 그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대만 최고의 가수 등려군을 좋아한다는 것과

자신의 꿈을 위해 홍콩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 뿐이다.

 

낯선 홍콩의 거리에 떨어진 두사람은 길잃은 유성처럼 서로 의지하고 그리고 사랑으로 빠진다.

그러나 소군에게는 홍콩에서 돈을 벌면 결혼하기로 한 소정이라는 약혼녀가 있었고,

이요에게는 돈을 벌어 호화로운 생활을 누리겠다는 야심한 꿈이 있었다.
이요는 지금까지 모은 돈으로 장사를 시작하지만 실패하고, 빚을 지게 된다.

소군은 이런 이요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지만, 이요는 소군의 마음이 부담스럽기만 하다.

그런 이요에게 돈많은 암흑가 보스 표형이 나타나고, 조건없이 다가오는 소군의 천진한 사랑과 불안한 미래 속에

갈등하던 이요는 소군의 곁을 떠나고 만다.

 

1990년, 표의 애인이 된 이요는 소군의 결혼식에 참석하여 소군과 3년만에 재회하게 된다.

하지만 이미 소군의 곁에는 소정이라는 아내가 있고, 이요의 곁에는 표가 있다.
세월을 거스른 듯 서로의 감정이 변하지 않았음을 확인한 두사람은 자신들의 사랑을 위해 새로운 곳으로 도피를 계획한다.

그러나 이요의 애인에게 갑작스런 사고가 일어나고, 사랑과 이성 사이에서 갈등하던 이요는 결국 표와 함께 떠나 버리는데.

1995년 뉴욕. 이요가 떠나버린 뒤, 희망을 잃은 소군은 소정과도 헤어지게 된다.

 

5년이 지난 어느날, 막연한 운명적 이끌림을 따라 뉴욕으로 오게 된 소군은 거리를 걷던 중

등려군의 사망 소식을 접하게 되고, 그 자리에서 두 사람은 재회한다.

두 사람의 미소 뒤로, 등려군의 甛蜜蜜 노래가 흐른다.

 

등려군의 음악이 좋아 보게된 영화지만 97년 홍콩 반환을 앞두고 벌어지는

중국 대륙의 순수함과 현대문명의 조화가 돋보인 영화다..

그리고 주제곡으로 삽입된 등려군의 노래들은 당연히 압권 이었다.

 

 

 

 

 

 

(영화 감상)

  

           

 

아름다운 클래식 18곡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