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1052

가을빛에 물든 그리움/청솔 이선옥(영상시 첨부) ♥가을빛에 물든 그리움/청솔 이선옥♥ ​ 찬바람이 가슴 속을 파고드는 가을 갈바람에 자리를 내어준 여름은 사연을 간직한 채 갈 길을 서두르고 쓸쓸함을 만들며 흔적을 담아 가는 날 나 홀로 허공 속에 그리움만 서성이고 바람 속에 매달린 나뭇잎 그리움을 부추기고 기약 없는 인생길 깊어가는 가을 속으로 이별의 전주곡을 남기고 소리 없이 떠나려 하네. 서성이는 그리움은 가을빛에 짙어져 세월을 밟고 쓸쓸한 가을 길을 채우고 있다. 그리움도 가을빛에 방황을 하며 세월 속으로 사라진다. [시낭송] 가을빛에 물든 그리움 - 詩. 청솔 이선옥 (낭송_고은하) - YouTube 2022. 10. 28.
하찮은 일은 없습니다.( 22.10.28 .금) 하찮은 일은 없습니다 영국 런던 캔터베리 대성당에 '니콜라이'라는 집사가 있었습니다. 열일곱 살에 성당을 관리하는 성당의 사찰 집사가 되어 평생을 성당 청소와 심부름을 했습니다. 하지만 자기 일이 허드렛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맡은 일에 헌신하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가 하는 일 중에는 시간에 맞춰 성당 종탑의 종을 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는 성당 종을 얼마나 정확하게 쳤던지 런던 시민들은 도리어 자기 시계를 니콜라이 종소리에 맞추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자신에게 엄격한 모습은 자녀들에게도 영향을 미쳐 그의 두 아들 역시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해 노력해서 케임브리지와 옥스퍼드대학의 교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노환으로 임종을 앞두고 있을 때였습니다. 두 아들은 아버지가 걱정되어 말했습니다. "아버지, .. 2022. 10. 28.
겸손한 성품(22.10.28.금) 겸손한 성품 나는 할아버지 베루스에게 온유하고 평정한 마음가짐을 배웠다. 아버지가 남기신 명성을 듣고 나는 남자다우면서도 겸손한 성품을 배웠다.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명상록》중에서 - * 불후의 명상록을 쓴 로마 황제에게는 좋은 멘토가 있었습니다. 온유와 평정심을 가르쳐 준 할아버지, 겸손한 성품을 깨우쳐준 아버지. 최고의 가정교사이자 위대한 스승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022. 10. 28.
인생을 행복하게 하는 10가지(영상글 첨부) ♥인생을 행복하게 하는 10가지♥ 1. 상쾌한 기분으로 깨어나라 아이러니하게도 깨어있을 때 행복하려면 잠자리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반드시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2. 사랑을 찾아라 당신을 사랑하는 누군가를 곁에 두면 행복감을 되찾을 수 있다. 3. 건강을 유지하라 인체, 특히 두뇌는 신체적으로 건강할때 제기능을 가장 잘 발휘한다. 그저 왕성하게 활동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운동하라. 4. 목표를 가져라 가장 기본적인 목표라도 일단 세우고나면 그것을 달성하는 데 전념할수 있을 것이다. 여러 작은 목표를 세우고 각각의 목표 달성에 힘쓰라. 5. 보금자리를 꾸며라 둥지는 안전하고, 따뜻하고, 보호를 받는다고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집, 침실, 심지어 화장실이라도 긴장을 풀.. 2022. 10. 28.
뜬구름 같은 삶 ( 명상의말씀 ) ( 대사 - 엄주환 ) ♥ 인생은 뜬 구름 같은 세상 ♥ 의학의 발달로 앞으로 수명이 연장되어 100세를 넘긴다 해도 그래도 천세 만세 영원한 삶을 누릴 수는 없겠지요.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살다가 가는 것이 더 의미 있겠지요. 어려운 일도 좋은 일도 슬픈 일도 즐거운 일도 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되게 마련. 어떤 일도 시간을 당하는 일은 없습니다. 지나고 보면 다 그 한 때였지요. 다 지나갑니다. 지나가면 기억이 아득해지고 어려움도 좋은 것도 그게 그거지요.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방식을 굳이 살펴보자면 타워펠리스에 사는 사람이자 변두리의 소형 아파트에 사는 사람. 비단 금침을 깔고 덮고 사는 사람이나 소참목 순면 이부자리를 덮고 자는 사람. 산해진미를 차려놓고 먹고사는 사람이나 된장찌개에 나물과 김치를.. 2022. 10. 28.
삶에는 정답이 없습니다./법정스님​(영상글 첨부) ♥삶에는 정답이 없습니다./법정스님​♥ 삶에서의 그 어떤 결정이라도 심지어 참으로 잘한 결정이거나 너무 잘못한 결정일지라도 정답이 될 수 있고, 오답도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참이 될 수도 있고 거짓이 될 수도 있는 겁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정답을 찾아 끊임없이 헤매고 다니는 것이 습이 되어 버렸습니다​ 정답이 없다는 것은 다시 말하면 모두가 정답이 될 수도 있고 모두가 어느 정도 오답의 가능성도 가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지나온 삶을 돌이켜 후회를 한다는 것은 지난 삶의 선택이 잘못되었다고 정답이 아니었다고 분별하는 것입니다​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 이 자리가 정확히 내 자리가 맞습니다​ 결혼을 누구와 할까에 무슨 정답이 있을 것이며 대학을 어디를 갈까에 무슨 정답이 있겠고 어느 직장에 취직할까.. 2022. 10.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