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08/296

윤서 할머니와 함께 청와대 관람(2) 2022. 8. 29.
윤서 할머니와 함께 청와대 관람(1) 윤서 할머니와 딸. 아들 내외(가족 4명)가 지난 7월31일 (일)에 개방된 청와대 관람을 하였다고 한다 2022. 8. 29.
Global leaders Forum for Youth Winner 민족 사관고등하교 2학년 재학중인 손자 윤서군이 올(2022년) 하계방학 중 집에서 휴식할 동안 인천에서 게최된 Global leaders Forum for Youth 에서 함께한 참가한 한팀으로 참여하여 Winner 헸다고 한다. (윤서 푸른 샤스 입은 학생이 윤서이다) 부상은 우승자 에게 노트 북 한대씩 수여받다 2022. 8. 29.
길에게 길을 묻다. (영상글 첨부) ♥ 길에게 길을 묻다.♥ 돌아보면 먼 길을 걸어왔다. 희망과 좌절 기쁨과 슬픔 땀과 외로움 속에서 걷고 걷다가 어느새 나이가 들었다. 사람들은 지천명(知天命)이니 이순(耳順)이니 하며 삶의 연륜에 걸맞게 나이를 구분하여 말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삶은 어렴풋하기만 하다. 젊은 시절에는쓰러져도 다시 일어서는 뜨거운 열정이 있어 그렇게 삶을 하나씩 알아가려니 하였고 나이들면 도도히 흐르는 강물처럼 저절로 삶에 대한 생각이 깊어지고 지혜가 쌓이며 작은 가슴도 넓어지는 줄 알았다. 그러나 지금 삶이 불확실하다는 것 외에 내가 알고 있는 것은 무엇이며 나는 또 어떤 모습으로 그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일까. 흰머리 늘어나고 가끔씩 뒤를 돌아보는 나이가 되어서야 그 길에서 만나는 사람들 속에서 내 생각과는 다른 남의 생.. 2022. 8. 29.
함부로 판단하지 말자(22.08.29 .월) 함부로 판단하지 말자 타조는 적이 가까이 다가오면 모래 속에 머리를 처박는데 이 모습을 본 많은 사람들은 잠시 생각합니다. '자기 눈을 가려서 천적이 안 보이게 되면 천적이 사라졌다고 생각하는 건가?' 하지만 타조의 이런 행동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은 자신의 큰 몸을 웅크려서 몸을 감추는 것입니다. 타조의 평균 신장은 2m가 넘습니다. 적이 나타나면 그 커다란 몸을 최대한 숙여 적의 눈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땅속에 머리를 숙이는 더 큰 이유는 땅으로 전해지는 소리를 듣고 주위 상황을 살피기 위해서입니다. 타조는 판단력이 우수하고 청력이 매우 좋은데 땅속으로 머리를 넣어 접근하는 육식동물의 발소리를 통해서 상대의 크기와 위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얕잡아 보고 낮게 판단하며 비웃을 때, .. 2022. 8. 29.
아침마다 나에게 하는 말 (22.08.29 .월) 아침마다 나에게 하는 말 아침마다 너 자신에게 이런 말을 하라. 오늘 나는 주제넘고 배은망덕하며 뻔뻔스럽고 정직하지 못하며 시기심이 많고 사교성도 없는 사람들과 만나게 될 거라고 말이다.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자성록》중에서 - * 살다보면 좋은 사람도 만나지만 엉뚱하고 고약한 사람도 만납니다. '사람 보는 눈'과 직관력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엉뚱하고 고약한 성품을 지닌 사람 중에는 다름 아닌 '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침마다 나에게 하는 말은, 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깨우치는 말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022. 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