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08/253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가/법정스님(영상글 첨부) ♥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가/법정스님 ♥. 행복의 조건은 아름다움과 살뜰함과 고마움에 있다. 나는 향기로운 차 한 잔을 통해 행복을 느낄 때가 있다. 내 삶의 고마움을 느낄 때가 있다 산길을 가다가 무심히 피어있는 한 송이 제비꽃 앞에서도 얼마든지 나는 행복할 수 있다. 그 꽃을 통해 하루의 일용할 양식을 얻을 수 있다. 또 다정한 친구로부터 들려오는 목소리, 전화 한 통화를 통해서도 나는 행복해진다. 행복은 이처럼 일상적이고 사소한 데 있는 것이지 크고 많은 데 있지 않다 마음이 충만한 사람은 행복하다 하늘 나라가 그대의 것이다 남보다 적게 갖고 있으면서도 그 단순 함 속에서 아무 부족함 없이 소박한 기쁨을 잃지 않는 사람이야말로 충만한 화신이다 또 진정으로 삶을 살 줄 아는 사람이다 그 어떤 아려운 상.. 2022. 8. 25.
원수를 사랑으로 갚다(보낸날짜 : 22.08.25.목) 원수를 사랑으로 갚다 어느 한 남자가 산에서 그만 길을 잃었습니다. 그렇게 길을 잃고 헤맨 지 며칠이 지났고 남자는 그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해 매우 배고픈 상태였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한 마을의 집에서 파티가 열리고 있는 것을 보았고 굶주렸던 남자는 힘겹게 가서 집주인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죄송한데, 제가 며칠을 굶었습니다. 음식을 좀 주십시오." 그러나 집주인은 대꾸도 하지 않고 면박을 주며 그를 내쫓았습니다. 세월이 지나 집주인은 산속으로 사냥을 나갔는데 그만 길을 잃었습니다. 산속을 헤매다 결국 탈진상태에 빠졌고 풀숲에 쓰러졌습니다. 오래전 그에게 대차게 면박당했던 남자가 그를 발견했고 자기 집으로 데려가 극진히 간호한 후 푸짐하게 음식을 대접했습니다. 이윽고 정신을 차린 집주인이 눈물을 글썽.. 2022. 8. 25.
NK세포를 만드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보낸날짜 : 22.08.25.목) NK세포를 만드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NK세포를 양산하는 '웃음'. 나는 오래전부터 '고도원의 아침편지'의 왕팬이다. 일어나자마자 다음메일을 열어 아침편지를 읽고 있다. 짧은 글 속에 깊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서이다. 한데 메시지의 말미에는 늘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라는 멘트를 넣고 있다. 그만큼 웃음을 강조한 것이다. - 박태호의《혼자서도 고물고물 잘 놀자》중에서 - * NK세포(Natural Killer Cell) 잘 아시는 대로 '자연살해세포'입니다. 백혈구에 있는 면역세포들을 일컫습니다. 그 NK세포를 만드는 것은 음식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웃음입니다. 매일 발송하는 아침편지의 끝인사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NK세포가 쏟아집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022. 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