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4

1% 의 행복 / 이해인 (영상시 첨부)

♥ 1% 의 행복 / 이해인.♥ 사람들이 자꾸 묻습니다 행복하냐고.. 낯선 모습으로 낯선 곳에서 사는 제가 자꾸 걱정이 되나 봅니다 저울에 행복을 달면 불행과 행복이 반반이면 저울이 움직이지 않지만 불행 49% 행복 51% 이면 저울이 행복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행복의 조건에는 이처럼 많은 것이 필요없습니다 우리 삶에서 단 1%만 더 가지면 행복한 겁니다 어느 상품명처럼 2%가 부족하면 그건 엄청난 기울기입니다. 아마 그 이름을 지은 사람은 안생에 있어서 2%라는 수치가 얼마나 큰지를 아는 모양입니다 때로는 나도 모르게 1%가 빠져나가 불행하다 느낄 때가 있습니다 더 먾은 수치가 기울기 전에 약간의 좋은 것으로 얼른 채워넣어 다시 행복의 무게를 무접게 해 놓곤 합니다 약간의 좋은것 1% .. 우리 삶에서 ..

마음의 시(詩) 2022.08.09

이 꽃 이름이 뭐예요?(22.08.09.화)

이 꽃 이름이 뭐예요? 어느 초등학생 소녀가 담임선생님에게, 길에서 주워온 야생화를 보여주면서 이 꽃 이름이 무엇인지 질문했습니다. 선생님은 꽃을 한참 보시더니 말했습니다. "미안해서 어떡하지 선생님도 잘 모르겠는데 내일 알아보고 알려줄게." 선생님의 말에 소녀는 깜짝 놀랐습니다. 선생님은 세상에 모르는 게 없을 거라 믿었기 때문입니다. 집으로 돌아온 소녀는 아빠에게 말했습니다. "아빠, 이 꽃 이름이 뭐예요? 우리 학교 담임선생님도 모른다고 해서 놀랐어요." 그런데 믿었던 아빠도 꽃 이름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소녀의 아빠는 식물학을 전공으로 대학에서 강의하시기 때문입니다. 다음 날 학교에 간 소녀를 담임선생님이 불렀습니다. 그리고는 어제 질문한 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소녀는..

따뜻한 하루 2022.08.09

뇌는 칭찬을 좋아해(제2981호 | 2022.08.09.화)

\ 뇌는 칭찬을 좋아해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스스로를 칭찬하면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마음과 얼굴에 태양이 빛나도록 얼굴 근육을 풀어주고 환하게 웃어보세요. 이른 아침에 나에게 주는 정보는 그날 하루의 의식과 에너지 상태를 좌우합니다. 기분 좋은 생각과 느낌이 들도록 기왕이면 자신의 장점을 찾아내어 칭찬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예찬해보세요. 태양과 같은 밝은 마음은 내 몸도 바꾸고, 살아가는 환경도, 운명도 창조합니다. 밝은 정보로 가득한 밝은 마음이 즐겁고 행복한 인생을 불러옵니다. > 유튜브

맨몸으로 추는 춤 (22.08.09.화)

맨몸으로 추는 춤 예술에서 가장 고귀한 것은 나체다. 모두가 이 진실을 인정하며, 화가와 조각가, 시인 역시 이를 따른다. 그러나 무용가만이 이 진실을 잊고 있다. 무용가가 가진 예술의 도구는 몸 자체이기 때문에 무용가야말로 이 진실을 절대 잊지 말아야 한다. - 이사도라 덩컨의《영혼의 몸짓》중에서 - * 나체는 있는 그대로 벌거숭이의 모습입니다. 태어날 때 모습 그대로 가림도 꾸밈도 없는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이고, 자연을 가장 자연답게 드러내는 원형입니다. 그래서 예술의 도구가 되고 아름다운 조각, 아름다운 그림이 됩니다. 아름다운 춤의 극치도 경계를 허물고 나비처럼 맨몸으로 추는 춤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