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08/024

따뜻함을 위하여 / 틱낫한(Thích Nhất Hạnh)[영상글 첨부) ♥따뜻함을 위하여 / 틱낫한(Thích Nhất Hạnh)♥ 나는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있다. 아니다, 울고 있는 게 아니다. 나의 외로움을 따뜻하게 해주려고, 지켜주는 두 손으로 길러주는 두 손으로 내 넋이 분노 때문에 나를 떠나지 못하게 막으려고,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있는 것이다. (31) 따뜻함을 위하여 - 틱낫한 - YouTube 2022. 8. 2.
부부의 싸움 기한(22.08.02.화) 부부의 싸움 기한 한 중년 부부가 해외여행을 떠났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시 돌아오던 중 부부는 심하게 다퉜고 서로 외면한 채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윽고 비행기가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재밌게도 국제적인 시간 차이로 인해 날짜는 여행지보다 아직 하루 전이었습니다. 승객들은 타국에서 보낸 어제를 다시 보낸다면서 모두 좋아했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는 아내가 남편에게 다가와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보, 우리가 싸웠던 날은 없어졌어요. 그와 함께 증오와 편견도 없어졌어요. 이제 새로운 마음으로 오늘을 맞이했으면 좋겠네요." 이 말에 남편도 아내에게 용서를 구하며 따뜻한 포옹으로 화해했습니다. 다투며 생기는 부정적인 감정은 끝맺지 않으면 계속해서 불어나 두 사람 사이에 단단한 벽이 됩니다. 그래서.. 2022. 8. 2.
가장 중요한 환경은 ‘사람’(제2980호 | 2022.08.02.화) 가장 중요한 환경은 ‘사람’ 우리는 우리가 사는 이 지구를 파괴할 수도 있고, 치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첫걸음은 모든 사람과 자연은 하나라는 사실을 진실로 깨닫는 것입니다. 과학과 기술 그리고 경제적 메커니즘만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참으로 어리석은 일입니다. 사람이 제외된 환경은 없습니다. 자신이 바로 환경이라는 자각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인성이 바로 세워지면 거기서부터 변화가 시작됩니다. 매일 시간을 내어 지구를 향해 사랑과 치유의 에너지를 보내보세요. 우리가 마음을 실어서 하면 아무리 사소한 행위라도 지구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유튜브 2022. 8. 2.
퇴직 후 노후 대책(22.08.02.화) 퇴직 후 노후 대책 어느 누구나 퇴직 후 노후 대책을 깊이 고민하고 대처 방안을 심사숙고할 것이다. 어느 누가 자신의 노후를 장담할 수 있겠는가? 나는 이 시점에서 한 가지를 제안한다. 노후대책을 위한 첫 걸음은 노후를 바라보는 시각을 좀 더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는 점이다. - 이종욱의《노후맑음》중에서 - * 자신의 노후를 장담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노후 대책을 세운다 해서 그대로 되라는 법도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영원한 현역이라는 마음으로 퇴직 후 할 목록(버킷리스트)을 만들어 미리 준비하는 일에 즐거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만년 청춘 같은 열정과 건강한 회복력, 약간의 경제적 자유도 필요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022.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