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2/06/114

삶을 지탱하는 희망 (영상글 첨부) ♥ 삶을 지탱하는 희망 ♥ 인생의 긴 여정에서 늘 행복하기만 한 삶은 없다 쉼없이 늘 뛰어다녀야 하는 것이 우리의 인생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길을 잃어 버리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살다보면 때때로 앞날이 암담할 때도 있고 더 이상 앞이 보이지 않을 만큼 절망적일 때도 있습니다 고난을 이겨낸다는 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마음 깊은 곳 어디에라도 희망이 있기만 하다면 빛은 비치게 마련입니다 매일매일 자신에게 희망을 불어 넣으세요 생각을 바꾸면 인생도 바꿀 수 있습니다 용기와 평온한 마음은 당신으로 하여금 투병 중에서도 겅치를 감상하게 만들고 가난 속에서도 노래를 부르게 만듭니다 생각을 바꾸는 것 만으로 당신의 인생이 즐거움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중에서-- (22) 좋은글 ~인생이 암담할? .. 2022. 6. 11.
땅만 보며 걷는 삶 (영상글 첨부) ♥ 땅만 보며 걷는 삶 ♥ 한 청년이 어느 날 길을 걷다 우연히 만 원짜리 지폐 한 장을 주웠습니다. 그는 언제 또 이런 횡재를 얻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그 후로 길바닥만 보고 다니기 시작했고 이는 곧 습관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10년이 지난 후에 그가 얻은 것은 돈 몇 푼과 구부정한 어깨가 전부였습니다. 반면 그가 잃은 것은 더 많은데 찬란한 햇빛, 별들의 반짝임, 사람들의 미소 등 삶의 일상에서 평범하게 느낄 수 있는 따뜻함과 사람 사는 이야기였습니다. 청년이 땅에 떨어진 돈을 줍는 행운을 얻은 대신 땅만 보며 걷는 동안 스쳐 지나간 무수한 것들을놓친 셈입니다. 우리의 시선이 가는 곳에 우리의 삶과 방향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한쪽만 바라보는 고립된 시선은 우릴 가둘 수 있지만, 멀리 보는 시선은 새로운.. 2022. 6. 11.
나그네의 여행길 (22.06.11.토) 나그네의 여행길 세계 곳곳을 다니는 어느 여행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한 마을에 현인이 있다는 소식에 곧장 그를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현인의 집은 책 몇 권, 조그만 식탁, 의자 등이 전부였고 가구며 서재도 없이 너무 초라한 집이었습니다. 여행자는 초라한 집의 모습에 놀라 다른 가구며 집기가 어디 있는지 물었고 현인은 잠시 침묵한 뒤 여행자에게 되물었습니다. "그대의 것은 어디 있습니까?" "제 것이요? 저는 여행자 아닙니까. 그저 지나가는 존재일 뿐인걸요." 그러자 현인은 조용히 웃으며 여행자에게 말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랍니다." 잠시 머물다 가는 것이 인생이지만 우리는 천년만년 살 것처럼 소유하며 살곤 합니다. 오늘 하루 굶지 않고 먹을 수 있음에 바람과 비를 피해 쉴 수 있음을 감사하며 살아가야.. 2022. 6. 11.
자신감을 찾는 법(22.06.11.토)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조한나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자신감을 찾는 법 나는 침구를 정리했을 때 깔끔한 내 침구를 보며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 인생이 정리되고 있구나? 난 이렇게 깔끔하게 침구를 정리해. 그리고 이것은 나에 대한 신뢰로 이어졌다. - 제임스 클리어의《아주 작은 습관의 힘》중에서 - * 진정한 습관의 변화는 나의 정체성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무엇을 하던 나를 신뢰하며 나아가는 것, 나에 대한 긍정적인 믿음이 필요합니다. 나의 그 작은 행동이 증거가 됩니다. 2022. 6.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