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 내 (Gaenea)

2021/10/073

꿈너머 꿈 (영상글 첨부) ♥ 꿈 너머 꿈 ♥ 입 밖으로 나오면 말이고 머리 속에 머물면 생각입니다. ​ 말이 엉키는 사람에게 깊이 있는 생각이나 철학이 있을 거라 믿는 건 어리석은 짓입니다. ​ 산을 넘으면 그 너머에 또 다른 세계가 있습니다. 지금 보이지 않는 그 너머의 세계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산을 보면서 산 너머를 보고 사람을 보면서 그의 내면을 깊이 보고 .. ​ 한 사람의 꿈 을 보면서 꿈 너머 꿈을 바라 보십시오. ​ -- 중에서-- ♥ 꿈너머 꿈 ♥ 꿈너머 꿈 백만 장자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백만장자가 된 다음에 무엇을 하겠다는 바로 그 “무엇”이 있어야 한다 그것이 꿈너머 꿈이다 꿈이 있으면 행복해 지고 꿈너머 꿈이 있으면 위대해 진다 -- 중에서-- 젊은이 들이여, 꿈너머 꿈을 가져라 https:/.. 2021. 10. 7.
거상 호설암의 철학(21.10.07 .목) 거상 호설암의 철학 뛰어난 장사 수완으로 청나라 최고의 거상이 된 호설암(胡雪岩)은 평소에 인품도 훌륭했지만, 그에게 조언을 구하는 사람에게 단호하게 훈계하기로도 유명했습니다. "다음 투자 시에는 반드시 시장을 잘 분석해 자금을 경솔하게 투입하지 마십시오." 어느 날, 한 상인이 호설암 집에 방문했는데 상인의 얼굴에는 초조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그 상인은 최근 사업이 기울어 목돈이 급히 필요했기에 가지고 있는 자산을 아주 낮은 가격으로 호설암에게 넘기려 했던 것입니다. 호설암은 상인에게 내일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이 되자 호설암은 상인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상인의 재산을 헐값이 아닌 시장 가격으로 매입하겠다고 했습니다. 너무 놀라 휘둥그레진 상인의 어깨를 두드리며 호설.. 2021. 10. 7.
노 인 (21.10.07.목) 노인 별 위를 걷는 틀니 낀 아이 - 김흥숙의 《쉿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성찰 1)》 에 실린 시 〈노인〉 전문 - * 틀니. 고난의 자갈길을 걸어온 흔적입니다. 그러나 고난의 세월이 흘러 다시 돌아보니 별 위를 걸어온 꿈의 길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노인은 별 위에서 다시 태어나는 아이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 서초구 아버지센터, 커피테라피를 통한 '커피홈바리스타' 3급 (4기) 신청 안내 - 2021. 10. 7.